액션&아케이드/배틀그라운드

배그 배틀그라운드 포스트프로세싱 효과는?

범쿠룽 2017. 9. 21.


이번에는, 포스트 프로세싱을 살펴볼게요.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 옵션이었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컴터에 부담이 가기도 하게 되는...


그렇다고 꼭 필요하지도 않은 그런 거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한건 잘 보이는 거지 사실, 더 있어보이는 그래픽이 아니잖아요? 심하게 보기 힘든 수준이 아니라면 버틸 수 있는데, 이번에 살펴볼 포스트프로세싱의 경우는 굳이 꼭 필요하지 않는 경우이지만 해두면 뭔가 더 있어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효과가 있는 지 볼까요?



느낌이 오실지 모르겠네요?


  조금 더 선명하고 각이 딱 보이는 음영효과를 얻을 수 있고, 햇빛의 효과가 더 좋아져 좀 더 쾌적한 배그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그러므로 자연스럽게 그림자도 뭔가 더 고급진 게임의 존재감을 뿜어주고 있고, 전체적으로 조금 더 현실에 가까운 시각효과를 줍니다. 질감과 깊이감을 더 올려주고 중간 이상으로 설정하고 중간조준시 주변 환경이 흐려지기도 합니다.


위 사진으로 잘 모르겠다고요?



바닥부분을 보시면 좀 더 음영효과가 있죠?


이것도 잘 안보이신다고요?




위 아래 기둥을 비교해보면 좀 더 선명하죠?


바닥의 그림자도 좀 더 퀄리티가 있습니다.


이것도 잘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를 보면 확실히 아실 수 있을겁니다.



보시면, 훨씬 더 부드러워지죠?


조금 더 들어갈데가 들어가고 나올데가 나오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게임 내에서는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을겁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한건 상대를 먼저 보는 것. 그렇기 때문에 포스트프로세싱 효과가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현실성 있게 시각적으로 재밌으려면 올려두셔도 상관이 없지만, 사양이 낮거나 필요성을 못느끼면 과감하게 그냥 매우낮게 설정을 해둬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그냥 가장 낮게 해두는걸 추천합니다.


큰 메리트를 느낄 수 없었으니까요.



이런거 신경쓰지 말고 눈치나 키워야겠다...


  주먹싸움 하다가 상대가 먼저 권총먹은 메타입니다. 에휴 배틀그라운드 하면서 포스트프로세싱이 뭐가 중요합니까, 죽지만 않으면 되는거지~ 뭐... 어쨌거나 이제부터 한 5,6개쯤 되는 글은 배그 최적화에 대한 글들이 될 것 같네요. 관심이 있다면 쭉~ 둘러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