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롤 [ LOL ]

롤 용량과 사양체크 최소 & 권장 알아보기

범쿠룽 2017. 10. 31.


집에서 롤을 하고싶으신가요?

일단은 사양체크와 용량부터 알아보시고 가세요!



최소사양을 보면 굉장히 낮습니다.

권장사양도 많이 높은건 아닙니다!


램 4기가면... 요즘 왠만하면 8기가는 넘기고

3GHz CPU도 정말 왠만해서는 다들 넘습니다.

몇 몇 분들은 CPU에서 막힐지도 모르겠네요.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8800이면 아마도 제가...

굉장히 오래전에 쓰던 급이었던 것 같네요.

혹시나 정말 애매하다고 생각이 드시면


게임 사양체크 사이트


위 글을 참고하시고 테스트를 해보세요.

왠만하면 요즘 일반 가정에서도

권장사양 이상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을겁니다.




용량은 약 7~8기가 정도가 됩니다.

롤은 꽤나 저사양, 저용량 스펙이네요.


다만 업데이트를 통해서

12기가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여유는 있어야 하겠으나...


SSD를 쓰더라도 아마 무리는 없을겁니다.

하드라면 더욱 더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흔히말하면 조선컴으로도 돌아가는 스펙입니다. 하지만 고조선컴이라면 안되겠네요. 만약 애매하다 싶으시면 위쪽 파란 글씨 링크를 통해 본인 컴퓨터에서 돌아가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만약 돌아가지 않으신다면... 음... 돈을 좀 써야겠죠? 위쪽 정도면 정말 왠만해선 잘 돌아갈거라 예상이 됩니다.


혹시나 정말 안된다고 하신다면...

그건 온전히 여러분 컴퓨터에게 책임이....

업그레이드가 시급합니다! ㅠㅠ



저는 지금까지 롤은.. 하질 않았었습니다.


처음엔 대체 왜 하는 걸까 싶었는데요.


제 취향과는 좀 많이 벗어나 있어서였는데


막상 잠깐 해보니까 왜 인기가 많은지


확실히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승부도 꽤 빨리 끝나는데다가


한 판 한 판 키워주는 재미도 쏠쏠하고


상대를 잡을 때마다 나오는 멘트도 재밌네요.


다만 아직도 적응은 안되네요...


  예전에 상점에서 어떤 신발을 샀더니 같은팀이 나에게 날렸던 육두문자가 아직도 생각납니다. 아니 왜 신발 이뻐서 샀는데 나한테 뭐라고 하지...? 하면서 다음판을 하고 또 다시 육두문자를 날리는 우리편을 보고 아... 이 게임은 이미 내가 진입할 구멍이 없구나... 하고 지레 겁먹고 그냥 접었던 과거가 있었는데요.


다시 해도 여전히 그런 분들이 꽤 되네요.

유저 관리는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하지만 게임 자체는 재밌어서 일단 해봅니다.

아마 시간이 지나서 이 포스팅을 다시 본다면

스스로의 허접스러움을 느끼겠네요.


뭐 아무튼 오늘은 롤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최소, 권장 사양 체크를 해봤습니다.

이제부터 점점 커가는 제 성장과정과

롤 관련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제가 또 한번 시작하면 잘하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