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메이플 공략 & 팁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 네이버 넥슨 어디서? & 사양 용량

범쿠룽 2018. 7. 3.

요즘 아무생각 없이 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같은 게임 어디없나..

하다가 그냥 이걸 하면 되잖아? 하면서

다시할 생각조차 안했던 이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유저가 엄청 많네요.

최고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정말..

그러면서도 베스트셀러이기도 하고요.


일단 오랜만에 들어가려고 하니

네이버와 넥슨으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 알아봤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다운로드

네이버 넥슨 어디서 할까?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한가지입니다.

그냥, 넥슨 아이디로 하냐 네이버로 하냐.

어떤걸로 접속해도 서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기본적으로 넥슨의 게임이기 때문에 네이버로 하시는 분들은 간혹 불이익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벤트가 진행중인데도 네이버 유저들은 제외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혹은 캐쉬 환불 등에서 조금 더 귀찮은 부분도 있다고 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딩시절에 가입할 때 어머니 이름으로 등록해둬서 보호 해제가 귀찮아서 그냥 네이버로 하려고 하다가 후기들을 보고 그냥 인증번호를 받아서 알려달라고 하고 넥슨에서 키우던 아이디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이녀석을 알고지낸지도 십년이 넘었네요.. 왠만한 친구보다 오래 알고있던 사이네요.


넥슨에서 받으러 가기



대체 왜 나눠둔거야..?


어쨌건 다운로드는 자료실에 있습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죠?.. 민망..



사양은 어디 버려진 컴퓨터를 가져와도

돌아갈 정도의 수준입니다.

하지만 옛날 게임이다 보니...

간혹 최신 운영체제와 충돌하기도 합니다.



용량은 받은 뒤 확인해보니

10GB가 되질 않습니다.

쪼꼬미네요.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시작해봅니다. 이제부터 꾸준하고 느리게 정보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오랜만에 해보니 정말 게임이 쉬워졌네요... 옛날 유저이다보니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느껴졌네요. 시작해보니 제가 예상했던대로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멍~ 하게 후드려 패면서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엔 몰랐는데 메이플스토리가 사운드가 엄청 좋은 게임이었다는 점도 느꼈네요. 피격하는 액션도 집중되고, 이동만 해도 재밌습니다. 당분간 피온4와 이녀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