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스팀 (STEAM)

스팀 고객지원 문의 고객센터에 하는법

범쿠룽 2018. 3. 25.

스팀 고객지원 문의를 해볼까요?


  많은 종류의 사연을 가지고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글에서는 스팀에서 할 수 있는 문의들의 종류와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지만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도록 할게요~ 스팀을 사용하다보면 혹시나 모르니 한번쯤 읽어두셔도 좋겠네요.

 

일단, 하는방법부터 시작해볼게요!

너무나도 쉽답니다요!

 

스팀 고객지원 문의하기

 

일단 왼쪽 상단의 도움말에서

고객지원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이곳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와있죠?

이곳에서 이것저것 메뉴들이 있습니다.

각 메뉴는 아래쪽에서 살펴볼건데요.

 

문의하고 싶은 문장을 눌러서 들어가다보면

아래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문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위같이 메뉴들을 눌러주시면

굳이 문의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은

그 전에 답이 나오는데요.

 

해결이 즉시 안되는 것들은 위처럼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냥 한글로 하셔도 되니

잘~ 써주시고 답을 받으시면 됩니다.

 

답은 참고로 가장 아래쪽에 보이는

나의 지원 요청 보기 & 이메일로

확인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스팀 고객센터 종류

 

1.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

이곳에서 관련 문제를 해결하세요.

특히나 환불 기준 및 하는법

CD키가 안먹힌다거나 영구 제거 등

게임 관리에 관한 부분입니다.

 

 

2. 구매

이곳에서 구입한 이력과 함께

위에 써져있는 부분을 해결하세요.

 

 

3. 나의 계정

공유, 인증 등등 관련 항목입니다.

가족 라이브러리 정보

스팀 가드 관련정보

계정 관련 항목입니다.

 

 

4. 거래하기, 선물하기

아이템, 커뮤니터 장터

아이템 판매 및 거래방법

이것저것 거래에 대한 항목입니다.

 

 

5. 스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관련 항목입니다.

 

 

6. Steam 커뮤니티

방송, 장터 등 커뮤니티 관련

 

 

7. 스팀 하드웨어

장치 관련 항목입니다.

 

 

8. 나의 Steam

고객지원 지원 요청 보기

 

  마지막으로 위 항목에선 올려둔 문의들의 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있는 항목들은 위와 같지만, 아무거나 골라서 의견을 쓰는 곳까지만 가서 본인이 처한 어려움을 말하면 됩니다. 다만, 분류상으로 일처리가 편할 수 있도록 항목을 잘 구분해서 써주시면 처리하는 분들이 더 편하겠죠~? 자,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