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가디언 테일즈

부유성은 광대와 이득을 싣고 - [가테 스토리 복습시간(1) - 프롤로그, 월드1 캔터베리 왕국 + 떡밥들]

범쿠룽 2021. 11. 29.

여러분 할룽!

오늘도 왼쪽 어깨에 광대

오른쪽 어깨에 이득을 적재하고

묵묵히 가디언테일즈는 순항하고 있습니다!

아주 묵묵히...

음...

어쨌거나 제가 말버릇처럼 생각했던

서버가 닫히기 전에

스토리 떡밥이 모두 풀렸으면 좋겠다는 맘을 담아

부유성이 하늘로 이륙하던 때를 떠올리며

다시 가테가 그린 이야기를 상기시켜 보려고 합니다

1월드를 처음 봤다는 느낌으로 서술 하겠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반짝거리며 날리는

F/W시즌 유행 쌉가능한 빛깔의 S급 날파리

이 날파리의 파닥거림으로 시작됩니다

 

 기사단장 에바앞에서 뺑이치고 있는 복붙 기사 여섯명, 그 중 중심에 있는 신참기사가 바로 여러분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기사단에 정식 입단하자마자 데프콘1 상태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군생활 개꼬였죠? 어쨌거나 정체를 알 수 없는 눈깔달린 비행정의 기습공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비행정 미사일에 거의 직격으로 맞고도 찌그러짐이 1도 없는 캔터베리산 특상품 갑옷의 비호를 받으며 자유낙하를 하고 있었는데요. 그 때 주인공버프로 아까 날아다니던 S급 날파리가 주인공에게 방어막을 만들어 여러분이 바닥에 떨어져 터지기 전에 구해줍니다. 액체 상태로 뵐 뻔 했는데 생물 상태로, 여러분을 만나서 너무 다행입니다.

 

한 편 날파리였던 것은 여성으로 변신했고

이 여성은 한 번 우리를 야리더니

검까지 하나 버려두고 지나가면서

지가 도와줄 것도 아니면서 응원까지 시전합니다

경험치 먹으라고 배려도 풍년이네요~

 

그리고 이 때 인베이더 전사 한 명이

그 여성을 보면서 본인과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어쨌거나 이후 여러분은 에바가 인베이더 쿼드라 킬을 시전하는 모습을 보며 깝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하며 함께 공주와 여왕을 구출하러 이동합니다. 이 둘은 레벨1짜리 기사와 에바에게 쌉발리는 개허접 미노타우르스를 뒤로한채 캔터베리 왕좌에 도달합니다.

 

그곳에선 여왕폐하가 도톰도톰 열매처럼

사람들을 성 밖으로 날려서 피신 시키며

공주에게 언제나 백성을 우선시해야 한다며

'명예로움'에 대해 교육을 합니다

그렇게 공주는 '멍에'에 대해 알아갑니다

 

 이 때 정체모를 개쌘 마법사가 등장해 광역 헬파이어를 시전하는데... 공주는 손오반 뺨따구 후려쌔리는 분노조절 장애성 능력을 뽐내며 개쌘 마법사를 묶어두고 그 사이에 여왕의 텔레포트로 ㅌㅌ를 시전합니다. 여왕은 선대 왕들이 미지의 적을 예언했다며 왕의 무덤으로 가서 실마리를 찾으려 하는데요. 개쌘 마법사는 알게뭐야를 시전하며, 그가 날린 보라색 도돔파에 에바 기사단장이 날아가고... 그리고 여왕마저 당하며, 기사와 공주는 의도치 않은 신뢰의 도약을 하게됩니다.

 

그렇게 떨어진 둘은 고블린에게 발각되고

기사놈이 땅을 침대삼아 기절한 사이에

공주가 죽을 각오로 고블린을 유인하고

기사놈은 그제서야 눈을 뜨고 공주를 찾아가는데

 

지나가며 실눈캐에게 쿠사리를 한 번 듣고

 

넉다운된 공주에게 달려가던 기사는

강제로 밧줄플레이를 당하게되고...

아니, 함정에 걸리게 되고!

 

 이 3인조는 공주에게 걸린 300만 골드를 후르릅챱챱 하기위해 공주를 납치해갑니다. 아니 인베이더가 현상금 거는 속도 보니까 일처리는 확실하네요? 그렇게 혼자남은 기사를 실눈캐인 로레인이 도와주게 되고, 함께 공주를 구하러 가는데요. 가던 길에 로레인은 볼일이 있다며 갑자기 사라지게 됩니다. 

 

 어쨌건 가던길에 덫에 걸린 흰둥이를 구해주고 다시 길을가던 기사놈이 보물상자를 열고 신나서 만세질을 하다가 고블린 족장에게 뒷치기와 선빵을 동시에 당하게 되는데, 이 때 흰둥이와 함께 족장을 다굴빵으로 물리칩니다. 그리고 흰둥이가 부상을 입게 되는데, 기사의 지극정성 간호에 쾌차하게 된 흰둥이는 감동해서 기사가 눈독드리던 스니커즈를 주며 스스로 노예계약을 성사시킵니다.

 

 그리고 다시 가던길에

공주를 납치해가며 밧줄플레이를 시켰던

사람들을 발견했는데

실눈캐 로레인이 공주를 데려갔다고 말해줍니다

 

한편 공주는 로레인과 가던 중에

헨델과 그레텔에 빙의해서

손수건을 떨구면서 영역표시를 해줬고

 

 기사는 그 손수건을 따라가서 공주와 재회합니다. 그렇게 따라가보니 공주는 똑똑하게도 로레인에게 이쪽길 아닌거 다 안다며 개수작부리지 말라며 따지고 있었고 그 와중에 이번엔 매드 팬더 용병단이라는 그 밧줄플레이 하던 친구들이 로봇을 타고 나타나고 기사는 그 셋을 참교육 해줍니다.

 

그 와중에 구경하던 로레인을 발견하고

수상하다며 기사와 공주는 따라가게 되는데

 

그 곳에서 땅에 박혀있는 검을 발견하고

공주가 먼저 뽑으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기사는 그 검을 뽑는데 성공하며

정체불명의 현상을 겪으며 어딘가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는 공주의 선조인 500년 전 캔터베리의 여왕, 리리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녀의 말에 따르면 절대 틀리지 않았던 예언이 있고 그 예언대로 세상이 돌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예언에 따르면 미지의 적에 의해 이 세계는 위기에 빠지게 되고 세상은 멸망할거란 예언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미지의 적이 실제로 나타나서 선빵을 후려갈겼던 것이었고, 그 대응책이 바로 기사가 뽑아낸 그 검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사가 검의 인정을 받으려면 이 세상에 있는 챔피언들의 인정을 받아야 검이 본래의 모습을 보여주고 그러면 예언에서 말했던 멸망을 피할수도 있다고 말해줍니다. 그러니까, 정말 쾌쾌묵은 용사의 이야기 그 자체네요. 어쨌거나 리리는 캔터베리의 낡은 여관으로 가보라며 핑을 찍어주며 다음 행선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혼자 독백으로

그녀의 존재가 예상 밖이었다고 말합니다

리리가 말하는 '그녀'는 누구일까요?

 

 그리고 이제 챔피언 소드를 챙겨서 여관으로 가려고 하는데 로레인이 나타나 소드를 뽀려가려고 하는데요. 이 때 기사의 공격을 받고는 텍스트와 텍스쳐 모두 문제가 생기며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렇게 소드를 되찾고 여관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 때 예상이라도 했다는 듯

인베이더들의 습격을 받게 되고

 

 기사가 인베이더를 맡는 사이, 공주에게 보급을 부탁한다며 실내로 대피시킵니다. 그런데 여관 안쪽에서 정체불명의 보라색 액체가 떨어지는데... 그 액체는 로레인으로 바뀌게됩니다. 헐... 사색이 된 꼬마공주를 뒤로하고 로레인은 여관 안쪽에 숨겨져있던 기계장치를 작동시켜 인베이더들을 따돌리고 하늘로 부상하게 되고 하늘높이 떠있는 '부유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 있던 안드로이드들에게

포위당하게 되는데

로레인은 익숙하다는 듯

챔피언소드를 부유성 구멍에 꽂아넣습니다

 

 전대 용사들이 멸망에 대비해 만든 곳 부유성, 헤븐 홀드라고 말해줍니다. 그리고 부유성은 12방향으로 빛을 뿜어내며 챔피언의 12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로레인의 목표는 인베이더의 말살이라며 동료가 되고, 가디언테일즈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이제 당신은 광대와 이득의 세계에 오셨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가테입니다. 견디십시오~! 그리고 이 이후 내용은 떡밥에 관련된 내용이고 스포가 상당히 포함되어 있지만 최대한 1월드 기준으로만 말해보겠습니다! 프롤로그와 1월드에 포함된 떡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프롤로그 & 월드1

밝혀져야할 떡밥에 관하여

 

 1. 날파리(?)

 날파리라고 표현했지만 프롤로그에 나온 여성이 요정 비스무리한 느낌으로 변신이 가능하죠? 이 요정들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다음 길을 비출때도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 요정들이 하는 역할이 분명히 있을것으로 보이고 그 역할은 이 세계관에서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궁예질 해봅니다. 다만 스토리 관련해서도 운영하는 것처럼 짰다고 한다면 그냥 무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로썬 추측하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건 꽤 이후 월드를 다루고 나서 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그 여성의 정체는 스토리 진행만 열심히 하면 금방 알 수 있겠네요!

 

2. 비슷한 존재

 프롤로그에서 인베이더는 여성이 가는길을 보며 본인과 비슷한 존재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남기사를 했을때는 '그녀'라고 표현하고 여기사를 했을 때는 '그'라고 표현합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추측도 가능한데 우리가 선택한 기사의 반대 성별으로 부르는 이유가 기사와 그 여성이 무언가로 연관되어 있다는 점을 추측할 수 있을 것 같고 현재로썬 그 연결점을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무튼 연결됐다는 거죠!

 

3. 공주와 기사의 과거

 기사를 보고 공주의 첫마디는 "어? 너는..." 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둘이 과거부터 알고 있었다는 점을 시사하고 이 과거가 스토리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후 이 부분에 대해 살짝 힌트를 주기도 하는데 현재로썬 과거가 있었다는 점만 알 수 있습니다. 과거 둘의 연관점을 알아내야 할 것 같네요!

 

4. 캔터베리의 예언과 '그녀'는 예상 밖

 캔터베리의 옛날 왕들이 미지의 적을 예언했다고 하며 '그녀'의 존재가 예상 밖이라고 발언했습니다. '그녀'는 높은 확률로 공주를 지칭하고 있는 것인데 이 때 공주의 존재가 왜 예상 밖이었는지에 대해 밝혀져야합니다. 또한 이 예언을 한 존재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떻게 만들어진 예언인지에 따라 스토리 퀄리티가 바뀔 것 같습니다.

 

5. 캐스트 보드

 마왕과 공중전 중에 나온 캐스트 부분에 YOU invader warrior와 YOU 834527817라고 나와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YOU가 두 번 언급된 이유와 저 숫자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볼 여지가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뇌절로 예측할만한 요소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공주나 기사가 현재 834527817번째로 반복되는 상태라던가... YOU가 두 번 언급된걸로 봐서 기사와 마왕이 동일 인물이라던가... (1월드 기준) 하는 망상도 가능합니다. 물론 후반부로 넘어가면 어느정도 오답을 거를 수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 월드에선 전혀 답 안나오는 떡밥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야 합니다.

 

6. 로레인의 정체

 기사의 공격을 받고 로레인은 다른 캐릭터로 바뀌며 해괴망측한 메세지 내보냈습니다. 이는 로레인이 특수한 캐릭터임을 시사하고 게임 내에 있는 캐릭터로 무작위로 바뀐걸로 봐서 가디언 테일즈의 세계가 게임 속의 게임 세계라거나 컴퓨터 속의 세계일수도 일수도 있다는 상상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로레인이 생물 콤퓨타거나) 쉽게 말해 시뮬레이션 우주나 통 속의 뇌를 추측할 수 있는 장면인데요. 이 장면때문에 뇌절로 망상할 꺼리가 굉장히 많지만 로레인의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체를 게임사에서 보여주지 않는 한 아직은 추측만 무성할 뿐이고 현재 13월드까지 마무리한 상황에서도 로레인의 정체가 좀 애매하기에 로레인의 정체는 정말 중요한 떡밥이 될 것 같습니다.

 

7. 보라색 아우라의 기사

 그리고 텔레포트 상황에서 기사한테만 보라색 아우라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는 마왕이 텔레포트를 할 때의 색깔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둘이 같은 종족일 가능성의 복선일 수도 있겠죠? 그리고 공주가 분노조절에 실패했을 때 파란색 주변에 보라빛이 살짝 도는것도 뇌절로 보면 공주같은 경우는 뭔가 섞여있는, 다른 종족과 인간(?)과의 혼혈이거나 하는 예측도 할 수 있고 이건 인베이더가 본인과 비슷하다고 한 이유가 될지도 모르지만 이건 좀 많이 갔네요~ 어쨌거나 기사만큼은 확실히 보라색인데 이는 유저를 낚기위한 장치일지도 모르지만... 뭔가 이유가 있을수도 있겠네요!

 

자, 이렇게 가테의 첫 이야기를 살펴봤고요~

짚었던 떡밥들이 모두 온전히

다 풀리기 전까진 숨을 좀 참을 예정이고요

이득이 될 것 같으면 월드2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부터 숨 참을거니까

업데이트는 최대한 빨리 해주세염 뿌잉뀨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