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

시티즈 스카이라인 한글 패치 확인하기.

범쿠룽 2018. 1. 4.


시티즈 스카이라인 한글 패치

다른사람은 다 그냥 기본으로 되던데

나는 안되고 있는거죠?


위와같은 의구심을 가진 분들이 많을겁니다.

이미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안타깝고...

아니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이미 사셨다고 해도 해결법을 적어두겠습니다.


저는 미리 알아보질 않아서...

2중으로 구매했습니다.

물론, 꼭 사지 않아도 찾는 자에게 길은 있지만

저는 나름 블로거로써 합법적으로 했습니다.

(2018.03.21일 재수정)



기본적으로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식 한글화는

진행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다이렉트 게임즈 독점이라는 것...!

(패치로 인해 독점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이미 스팀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구매하고 나니 패치도 하기 복잡하고...

귀찮은 상황에 빠져있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이 글로 그 궁금증을 없애드릴게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한글 패치

하는방법


다이렉트게임즈 사용법


위 링크에 소개했던 곳에서 구매를 하면

그냥 구입과 동시에 옵션에서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스팀으로 그냥 샀는데요...

그 이후에 DLC만 위 사이트에서 산 이후에 해보니

한글이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본판(오리지널)을 저곳에서 꼭 사셔야만

그 이후 시리즈까지 모두 한국어가 적용됩니다!

DLC만 하나만 산다고 해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가 해봐서 압니다.

저는 오리지널 버전을 그래서 2번 샀습니다...

독점작이기 때문에 패치과정은...

정당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나름 게임 블로거로써의 양심으로 그냥 샀습니다.

독립이 왔사와요~!



스팀버전으로 이미 사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시티즈 스카이라인 한글 패치를 검색하신 후

여기저기에 있는 페이지를 활용해주세요.


저는 과정이 복잡하고 귀찮기도 한데다가

독점작이라는 말을 듣고 그냥 2중 구매를 했습니다.

아직 구입하지 않고 이 글을 읽으셨다면

꼭 본판만큼은 위쪽의 링크에서 구매하세요.


독점작이니까요!

독점 해제됐다!!



아주 편안하게 한글로 즐길 수 있는 데다가..

굉장한 악마의 게임이었습니다.

고민중이신 분들중에서

이런 시티빌더를 좋아한다면 돈이 아깝지 않겠네요.



아직 초보라서 도로의 중요성도 몰랐네요.

이제 슬슬 분위기 파악이 되고 있거든요?

이후 제대로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 한글 패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괜히 약 7천원 정도를 2중 결제를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예전 심시티도 해봤고, 비슷한 종류의 게임도 많이 해봤지만 지금까지 했던 것들 중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역대급이네요.


오늘은 그냥 한글패치에 관해 알아봤지만

다음부터는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주 놀러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