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한글 (Hangeul)

한글 검색 단어 찾기 & 바꾸기 (찾아바꾸기)

범쿠룽 2018. 2. 8.


이번엔 한글 내에서 검색 하는법과

동시에 단어 바꾸기 & 찾기 하는법을

정말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너무나 쉽습니다!



일단, 정말 그냥 1개만 찾는거라면

가장 쉬운 방법이 있는데요.



한글 우측 상단을 봐주세요.

밑줄쳐서 있는 곳에 검색기능이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합니다.

저곳에 그냥 해주시면 되는데요.

좀 더 심화단계로 가볼까요?


한글 검색 단어 찾기


위의 수많은 범쿠룽 중에서

범카랑을 한번 찾아보시겠어요?

제가 써놓고도 제가 못찾겠네요.

그럼 일단 쓰기 쉬운 키를 하나 알려드릴게요.


Crtl + F 를 눌러주세요.

모두 찾기를 눌러주면 아래같이 나옵니다.

(다음 찾기시 1개씩 위치를 찾습니다)



굉장히 쉽죠? 더 깊이 가볼까요.


위는 모두 찾기를 활용했습니다.

찾고싶은 단어를 찾을 내용을 쓴 후

모두 찾기를 누르면 모든 단어가 표시됩니다.

(위 바꾸기 부분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찾을 방향을 위, 아래, 전체로 나눠서

위치를 지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로 해놓고 다음 찾기를 하면 아래로

위로 해놓고 하면 위쪽에서 단어를 찾습니다.


한글 단어 바꾸기


이 때 바꾸기를 누르게 되면


찾을 내용 : 입력

바꿀 내용 : 입력


이후에 바꾸기를 누르면 1개씩 바뀝니다.

이 때도 위, 아래를 방향설정 할 수 있고요.

추가적으로 모두 바꾸기를 누르게되면

문서 전체를 한번에 바꿔버립니다.



모두 바꾸기를 누르면 위처럼

몇 번을 바꿨는지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모두 바뀝니다.



참 쉽죠?

근데, 바꿔놓고도 못찾겠네요.

아... 눈아프네요.

눈아프게 해서 죄송합니다.


  이상으로 한글 검색, 즉 단어 찾기와 바꾸기까지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찾아바꾸기도 한번 알아두면 굉장히 쉽게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이 방법은 단지 한글 뿐만이 아니라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Ctrl + F 를 누르면 대부분 위와같이 활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이후에도 많은 관련 정보를 통해

사용하시는데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글에서도 쭉~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