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한글 (Hangeul)

한글 원고지 쓰는법

범쿠룽 2018. 3. 7.

그대, 독후감을 쓰시나요?


  한글 프로그램을 쓰시면 굳이 원고지를 사거나 하지 않아도... 원고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 머리 속에서는 이걸 사용하는 이유는 학창시절 독후감 외에는 떠오르지를 않네요. 요즘에 이걸 또 어따가 쓴답니까? 아시는 분은 제보 좀 부탁합니다. 어쨌거나 하는법을 알아볼게요!


제 초딩시절에는 꼭 숙제로

독후감을 내면서 여기에 써오라고..

꼭 굳이 그러라고 했답니다.

저는 나이가 많은편은 아닌데...

요즘에도 그럴라나요?



어쨌거나 한글에서 쓸 때는

스페이스바로 칸을 넘겨지며

페이지가 넘어가면 아래처럼

다음 페이지로 이어집니다.




쭉, 쭉 써주시면 됩니다.

원고지로 쓰는 본격적인 방법은

상단의 '쪽'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메뉴가 뜨는데

메뉴 하단에 있습니다.



쪽에서 원고지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걸 고르면 되고

현재 문서를 다른 유형으로 바꿀 때는

현재 문서에서 내용을 가져다 채움을

체크한 상태에서 열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외의 형식을 원하실 수도 있는데..

그럴 땐 컨트롤 + 알트 + N을 눌러보세요.



그럴땐 등록되지 않은 서식을

알아서 찾아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한글에서 원고지 쓰는 것, 너무 간단하죠~? 오랜만에 쓸데없이 과거의 향수에 젖어버렸네요. 특히나 저 원고지 안에 글자를 많아보이려고 일부러 띄어쓰기도 많이하고... (나는 이 책을 읽고 그런 생각을 헀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처럼 쓸데없는 문장만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졌었는데.. 지금와서 봐도 이 형식을 왜 쓰는지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보기에도 불편하고 쓰기도 불편한데... 어쨌거나 한글 원고지 쓰는법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