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한글 (Hangeul)

한글 엔터 표시 없애기 [문단부호]

범쿠룽 2018. 3. 10.

한글을 사용할 때 엔터 표시가

너무 신경쓰이시나요?


  이게 사실은 문단 사이를 표시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굉장히 거슬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없애버리는 방법은 정말 너~무도 쉽습니다. 그냥 마우스 클릭 하나면 이 신경쓰이는 녀석을 없앨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엔터표시가 있을겁니다.

거슬리니 없애보겠습니다.

쓸데없는 표시가 있네요.



마지막 부분 아래쪽 왼쪽으로 꺾인

엔터 표시가 이번 글의 목표입니다.

굳이 없앨 필요는 없지만...

계속 눈에 밟혀서 거슬리네요.



사실은 위처럼 표시가 되는건

문단 사이를 표현하기 위함입니다.

작업할 때 이게 있는게 더 편하다면

그냥 냅두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불편하니 한글 엔터 표시를

없애버리겠습니다.



없애는 법은 간단합니다.

위쪽 보기로 이동한 뒤에

문단부호 체크를 해제하세요.

그럼 이제 엔터 표시가 사라집니다.


  한글 문단부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굉장히 거슬려서 항상 꺼두고 작업을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은 저게 굳이 없어도 문단이 넘어가는 정도는 알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글은 한글 엔터 표시 없애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이고 이 외의 여러가지 팁들도 관심이 있으시면 둘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