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피파온라인

피파온라인4 카메라 & 화면 설정 움짤로 설명

범쿠룽 2018. 5. 30.

이번 포스팅은 피파온라인4에서

카메라와 화면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카메라 시점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측 하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화면 설정


화면설정은... 알아서 하시고~

사양에 맞춰서 그냥 알아서어~

대충 말하는 것 같지만 그것이 진리인걸요?


경기 화면 설정


위에서 중요할만한게 있다고 한다면

슈팅 게이지를 켜두는겁니다.

게이지를 켜둬야 파워 확인이 쉽게 되며

액션키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 도움말은 익숙하면 끄시고요~!

그 외는 취향에 따라 해주세요.


카메라 시점


카메라 시점은 8개가 있습니다.

한가지 미리 알아둘 정보는..

F5~F12로 경기중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이걸 몰라서 저는 움짤만들 때 한경기씩 했네요.

시야가 나쁘면 몸과 마음이 고생하네요.



1. 액션(F5)


카메라가 휙 휙 움직이는데

굉장히 어지럽습니다.

조금 눈깔이 아퍼요.


2. 원거리 중계 시점(F6)


조금 멀어지기는 하지만...

역시나 조금 어지럽네요.

다이나믹한 화면을 좋아하시면...

그래도 쓰지 마세요.


3. 원거리(F7)


기본형이 되는 시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편안하네요.

익숙해서 그런건진 몰라도...

그냥 가장 편합니다.


4. 다인전(F8)


시야가 굉장히 넓어지는 효과가 있네요.

그런데 너무 멀어서 집중이 잘 안되네요.

적응만 되면 가장 좋을 것 같긴 한데..

저는 그냥 기본형이 좋네요.


5. 근거리(F9)


아~ 너무 가까워요.

꺼버렸습니다.


6. 세로보기(F10)


옛날 축구게임 대세시점이죠?

옛날이라 함은 80~90년초 정도...

그 때쯤 저는 신생아였긴 하지만!

고전게임 매니아라서 해봤었습니다.

한가지 장점은 골대 앞 돌파에 용이한데요.

다 필요없고 불편합니다.


7. 선수 시점(F11)


아 토할거같았어요.

배그 1인칭 운전 이후 첫 멀미네요.


8. 중계 시점(F12)


큰 메리트가 없네요.


  결국 3번, 4번 중 하나를 쓰는걸 추천합니다. 윙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좋아하면 다인전인 엄~청 먼 시점이 더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습 침투위주라서 시점이 너무 머니까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져서 저는 3번을 선택했네요. 심플, 기본 이즈 베스트네요. 딱히 바꿀건 없고 한가지 슈팅 게이지를 키시는건 꼭 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자... 이후에도 피파온라인4 정보로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