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어몽어스

어몽어스 술래잡기 룰과 설정, 규칙 알아보기

범쿠룽 2020. 9. 18.

범 - 하! 이번에는

어몽어스 술래잡기 룰을

압축해서 알려드립니다!


최대한 짧게 알려드릴게요!

 

 

술래잡기 방은 따로 술래잡기 룰로 하고 싶은 사람들끼리 모여있는 방인데요! 본래의 어몽어스같은 경우는 마피아게임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술래잡기 룰을 따르면 임포스터의 시야를 제한시켜놓고 도망가는 말 그대로 술래잡기입니다! 목표는 임포스터는 전원 학살, 크루원은 시야가 좁은 임포스터의 눈에 띄지 않고 임무를 모두 끝내는겁니다! 방 설정을 보면서 설명을 들으시면 더 확실히 알 수 있을겁니다! 방 설정 설명이 끝나면, 술래잡기 룰로 게임하면서 욕 안먹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필수 방 설정

방장 [닉네임은 술래잡기 방 명시(닉네임)]

술래는 보통[1명] [예외적으로 2명] 이동속도 [X3]

임포스터 [시야 X0.25(최하)] / 크루원 [시야 X5(최대)]

킬 범위 [근접]

 

 

위 사항은 꼭 필수입니다!

 

부가 설정

긴급회의 [0~1회]

긴급, 회의, 투표 [제한시간 0~최저]

킬 쿨타임 임포스터 난이도 설정, 보통은 [15~20초]

임무 [구성원 난이도 설정, 보통 기본값]

 

 

부가설정은 보시는 것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회의 설정은 근처에 밴트가 없거나, 임포가

술래잡기 룰을 모른다거나 할 때

1번쯤은 사용해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킬 쿨타임은 길게하면 임포가 너무 힘들어지고요!

임무는 보통은 기본값으로 하는 것 같네요!

 

우리만의 규칙?

 

어몽어스 술래잡기 룰은 대충 파악하셨나요? 그 외에 규칙도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밴트를 사용아면 안되고요. 사보타지, 그러니까 긴급미션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크루원은 집합명령, 시체보고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것들을 하면 욕을 디질라게 먹더라고요. 이 두가지를 몰라서 채팅으로 욕 먹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임포스터에 걸렸다면 시작지점 근처의 밴트 혹은 바로 긴급소집을 통해 본인이 임포스터임을 알려준 뒤에 투표를 스킵하는게 국룰이라는 점 알아주세요! 그리고, 외국인이 입장하면 바로 강퇴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설명 해주실 자신 있으면 괜찮지만요~

 

 

 

마무리!

마지막까지 봐주신 여러분께 몇가지 주절대볼게요! 제작진도 이렇게 유저들이 술래잡기 룰을 만들어서 놀고있는걸 인지했고, 어몽어스2나 패치를 통해 술래잡기 룰을 추가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룰을 모르는 사람이 와서 트롤도 하고, 하는게 짜증이 날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지금만 이렇게 즐길 수 있는 빡침이라고 생각하고 너무 혈압 올라가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마지막까지 봐주신 여러분 구독, 좋아요, 하트버튼 눌러주시면 큰 응원이 됩니다! 그럼 범-빠!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