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펄 가격 상점가서 확인.

범쿠룽 2017. 4. 24.



가방, 무게, 펫, 의상...


모든건 펄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죠?


오늘은 그 펄 가격에 대해 계산을 한 번 해볼게요.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있습니다.


혹은 F3을 누르면 가실 수 있죠.





아이템들은 그냥 현금단위로 팔지 않습니다.


펄 상자와 현금을 교환해서, 펄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그럼 대충 어느정도 가격인지 보겠습니다.



5,000원에 80개면 개당 62.5원 꼴입니다.


보너스가 없으면, 개당 62.5원의 환율이네요.



100,000원에 1760개면 56,8원꼴입니다.


보너스를 가장 많이 받으면 조금 쌉니다.



그러니까, 대충 펄 1개가 현금 60원 정도 하네요.





그럼 1100펄짜리 의상은 얼마정도 할까요?


너무 정확한 계산보다 근접치인 60원으로 보면...


66,000원이 되겠습니다.



  사실 검은사막이 현질이 효율성이 조금 낮기도 하다고도 합니다. 다른 게임에 비해서 그렇다고들 이야기 하는데, 왜냐면 거래소에서 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특정 이상의 가격은 도저히 현질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겠죠. 그래도 거래소에 매물이 많이 안 올라오기 때문에, 그냥 사는게 마음이 150배는 편합니다. 제가 해봐서 알아요.





내 캐릭터도 이쁘게 꾸며주고 싶다...



  흑... 매일 허름한 어디 초록색 하얀색 섞인 이상한 촌스러운 스웨터에 목이라도 어떻게든 보호할려고 쇠사슬 엮은 옷 말고 딴 것 좀 입혀보고 싶네요. 그냥 조만간 한 벌 해줘야겠습니다. 뭔가 마음이 쓰여서 안되겠습니다. 요즘 스타듀밸리 공략을 하고 있는데, 그것만 끝내면 캐릭터 뒤엎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