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별자리 뭐가 좋을까?

범쿠룽 2017. 4. 20.



이번엔 별자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가장 처음 캐릭터 생성에서 선택할 수 있죠!


굉장히 종류도 많습니다.





12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 특성이 있네요.



  방패자리는 이성적, 자신에게 엄격한, 계획적인 성격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 나머지 11개에도 각각의 특성이 적혀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게임 플레이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나마 영향을 주는건...



NPC와의 초기 친밀도.



  나오는 상인이나 인물들은 각각의 별자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같은 별자리를 지니고 생성이 된 캐릭터는 초기 원래 1부터 시작되는 친밀도가 10에서 시작됩니다.





  각 인물들을 선택해서 '대화하기'를 해보면 이런 화면이 나오며 상대의 별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 뜨잖아요? 거기에 추가로 대화 성공시 친밀도가 아주 조금 더 빨리 쌓이게 됩니다.



그러니까.. 딱히 중요하진 않다.



  그냥 아무거나 골라주면 되요. 별 것 없습니다. 단지 그냥 성격들을 대충 살펴보고 본인이 원하는 성격을 설정하는 뭐... 자기만족적인 요소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능력에 영향은 딱히 주는게 없습니다! 이렇게 검은사막 별자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뭔가 무역이나 낚시같은거에 추가적인 능력이 있을 줄 알았는데 딱히 그런 것 같지는 않네요!



고민하지 말고 그냥 고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