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배틀그라운드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 녹화 및 신고법

범쿠룽 2018. 4. 6.

가끔 배그를 하다보면 정말

재밌고 추억이 되는 순간들이 있죠?


  그럴 땐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로 가서 간직하거나 녹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어디있는지 못찾으시겠다고요? 이번 글에서 저장위치를 찾고 녹화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전 글에서 단축키나 관람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뒀었는데요, 그 글도 링크로 아래에 넣어두겠습니다!


단축키 및 보는법 총정리

위를 확인하시면 관전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모여있습니다~!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


위의 순서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하드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appdata -> local -> tslgame -> saved -> demos 의 위치에 폴더 1개당 1개의 리플레이 저장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PC방이나 다른 사람의 집 등등에서 플레이한 기록이 바로 위 저장위치에 저장이 되어 있을텐데요.



개당 30~60MB정도의 저용량입니다.

그래서 옮길 때 메일, USB 등을 쓴다고 해도

무리없이 옮기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배그 리플레이 저장은 카카오, 스팀 모두 통합적으로 관리됩니다. 그러니까 스팀으로 했던걸 카카오로도 볼 수 있다는 말이겠죠? 또 위쪽의 사용법에 관련된 링크 글을 확인하셨다면 알 수 있듯 20개 이상이 되면 순차적으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보관해두시면 더 좋으실 것 같네요!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를 알아봤습니다!


배그 리플레이 녹화 방법


저장위치를 아셨다고 해도

영상으로 구현하지는 못합니다.


너무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담겨있고

풀버전으로 구현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느낌이 있는데요.


  그래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스스로 녹화하고 싶은 화면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다시보기를 하던 도중 녹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 촬영 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할 것 같아 추천합니다. 참고로 리플레이 ▶버튼 우측 ●를 눌러서 녹화를 시작하고 다시 눌러 멈출 수 있는데요, 이후 로비로 이동하면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해 저장하거나 삭제하는 항목이 뜨는데 이곳에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참고


이것 외에도 오캠 등을 이용해

녹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녹화 프로그램 중 가장 편해서

오캠을 추천해드립니다.



●키를 눌러서 녹화했다면

꼭 로비로 나가서 저장해주세요!


배그 리플레이 신고 방법


글씨가 딱 박혀있네요.

미니맵 왼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의 전후 1분 또한

함께 증거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빼박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쉬운점을 신고를 하고 나서는 피드백을 받을 수 없어서 좀 신고한 보람(?)이 없는 것도 있네요. 그래도 이렇게 증거까지 같이 보내지는 시스템이 있다는게 어딥니까~ 사실은... 처리 됐건 말건 큰 관심은 없기도 하네요. 어쨌거나 이번 글에서는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와 녹화 방법, 그리고 신고 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후에도 쭉~ 배그 관련된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배그 패치가 너무 빨리되진 않았으면 하네요.. 이전에 썼던 많은 글들이 구식 정보가 되어버려서 싹 갈아엎어야 하거든요... 어쨌거나 이번글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