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메이플 공략 & 팁

메이플스토리 캐시이동, 공유법! 캐시템과 펫 옮기기 & 직업종류 직업군 알아보기!

범쿠룽 2020. 9. 15.

캐시를 이용해서 구매하는 아이템과 펫들!

창고로는 이동이 안되게 되어있는데요

캐시샵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작은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간단한 포스팅이 되겠네요~ 

 

 

 

캐시공유같은 경우는, 같은 직업종류! 직업군이 같아야만 서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같은 모험가끼리인 듀얼 블레이드와 썬콜은 펫과 캐시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같은 직업군에 속하지 않은 아델과 메카닉은 공유가 되지 않겠죠? 그래서 직업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그 부분을 표로 정리해서 보여줄건데요, 그 전에 공유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캐시샵에 있는 보관함을 이용해서 같은 직업군끼리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영웅 직업군인 루미너스와 아란을 통해 옮겨보겠습니다! 루미너스로 캐시템을 보관함으로 넣은 뒤에, 아란으로 캐시샵에 가면 보관함에 있는걸 확인할 수 있고, 아란으로 꺼내면 됩니다. 그럼 이제 직업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같은 직업군이 뭔지 알아야 공유 가능 여부를 아실 수 있겠죠?

 

직업군 정리표

(색깔별로 보시면 편합니다)

 카인은 노바입니다


표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영상으로 보시는 분들은

잠시 일시정지를 해두고 보시고요~

 

 

마지막으로, 같은 직업군이 아니라도 캐시템이나 펫이 공유가 되는 개념이 캐시이동인데요. 캐시이동은 넥슨에서 굉장히 큰 사고를 저지르거나, 엄청나게 큰 규모의 패치를 진행했을 때 진행하는 이벤트로만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앵간하면 기회가 없다는 거죠~ 이 부분은 언젠가 이벤트가 또 진행되기를 기도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자,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캐시이동시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