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티어표/등급표 간단버전 (feat. 가테 리세마라 하는법)

범쿠룽 2021. 8. 22.

여러분 할룽!

이번엔 초보자분들이 보기 편하도록

간단 등급표를 준비해봤습니다!

 

본 문서를 공유할 때는 주소 링크로

공유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세마라 하는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접힌 부분 클릭!

더보기

가디언 테일즈 리세마라 하는법

 

그리고 리세마라 방법은 간단한데

게스트 로그인으로 들어가주거시거나

 

이미 로그인을 하셨는데 리세마라가 하고싶다면

 로그아웃 해서 시작해줍시다

 

참고로, 리세마라 해서 파는 계정은 사지마세요~

정지 될 수 있습니다!

자기의 리세는 스스로하자! 알겠죠?

 

어쨌거나 게스트 로그인을 해준 후에

1-4까지 완료한 후 뽑기를 해주면 되는데요

(패치로 1-1까지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 후에 맘에 안드는 것들만 나왔다면

 

데이터 제거를 한 후에 다시 반복하면 됩니다

 

데이터 제거는 설정에서 앱 권한 항목으로 가서

가디언 테일즈를 찾아서 들어가면 나오구요!

 

전 무슨 게임을 하든 귀찮아서 그냥 안하지만...!

혹시 처음에 리세마라를 하거나

확정뽑기로 영웅을 뽑을 일이 있다면

누굴 뽑아야하는지는 티어표로 확인해주세요!

 

 제가 간단이라고 표현한만큼 캐릭터마다 하나씩 다 살펴보기 보다는 초반에 있으면 좋은 상위권 친구들만 설명하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쌈싸서 하나로 퉁쳐서 간단한 설명만 들어갈겁니다. 제가 귀찮아서 그런건 아니고~ 좋아하는 세상만 보기도 바쁘니까요~ 어쨌건 저의 주관적인 평가이기 때문에 누가 됐던간에 태클을 거시는 분이 있다면? 그 분 말이 맞습니다. 그냥 요 사람이 이정도로 느끼고 있구나~ 대략적인 느낌이 이렇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고요. 절대로 정답이 아닙니다~

 


범쿠룽's 등급표

자~ 뿅!

이후 패치가 진행되면 수정될 수 있고요

어디까지나 주관적으로 매긴 등급입니다!

 

그래도 제가 대부분 사용해봤기 때문에~

처음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겠고요!

이번 등급표는 21년 8월 21일 기준입니다!

 

 이 티어표에서 3순위까지는 모두 제 역할을 하는 영웅들이고요. 4순위에 웬만해선 그들을 사용할 수 없다고 적어놨는데요. 사실은 가디언테일즈에는 12인까지 영웅을 사용해야 하는 길드레이드 컨텐츠가 있기 때문에 각 속성별 파티를 짤 때는 4순위에 있는 영웅이라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느끼겠지만, 데미지 관련된 딜량을 높여주는 영웅들은 애매한 방어력, 체력 관련 영웅들보다 좀 더 범용성이 넓습니다.

 

 여기서 확실한건 어떤 캐릭터라도 여러 콘텐츠에서 본인만의 메타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다는 점인데요. 제가 이렇게 저만의 티어표에 캐릭터 등급을 나누는 기준을 '순위'로 나눈건 높은 등급일수록 빨리 가지고 있으면 진행이 수월해지는 아이들이라는 뜻이니 등급이 낮다고 해서 쓸모없다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미리 말하고 싶고 이 티어표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좀 덧붙여서 제 의견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이 아래쪽은 대략적인 설명입니다

보라색 - 암속성 / 주황색 - 광속성 

빨간색 - 화속성 / 초록색 - 지속성

파란색 - 수속성 / 흰색 - 무속성

 


1순위

미래공주: 미래공주는 기본적으로는 탱커지만 어디에도 쓸 수 있는 올라운더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연계기 사용시 20초동안 적의 공격 3개를 무조건 막을 수 있는 배리어를 파티 전체에 쳐주면서 체력 10%를 회복시켜주는데요. 단타로 높은 데미지를 받아 죽을 수 있는 보스전에서 사용시 3개의 공격을 막는건 목숨 1개 이상을 지켜냈다는 것과 똑같은 의미일 수 있을정도로 좋은 효과입니다! 다른 캐릭터가 더 끌린다면 어쩔 수 없지만 진짜 대부분의 사람들이 1순위로 꼭 미리 뽑으라고 말하는 이유가 확실히 있는거니까 만약 확정으로 고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일단 뽑아둡시다!

 


2순위

오그마 / 베스 / 리리스 / 녹시아

가브리엘 / mk.99

미야 / 메이릴

 

2순위는 있으면 스토리 및 모든 컨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웅들인데요

2순위 친구들은 제 애정캐들이니까

하나씩 대충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그마 - 오그마는 파티 생존력을 굉장히 많이 올려줍니다! 탱커 라인에서 자기 역할을 가장 잘 인지하고있는 탱커 감수성 뿜뿜하는 영웅이자 저의 최애입니다! pvp에서도 어그로를 잘 끌어주고, 있다면 무조건 플러스인 크고 딴딴한 영웅입니다♥!

베스, 리리스 - 베스와 리리스는 있고 없고의 딜이 달라지는 영웅입니다. 이전까진 최강딜러가 베스였지만 리리스가 나오고나서 리리스가 가람과 함께 최고 극딜러 자리를 맡았다고 봅니다. 다만 가람만큼 유리몸은 아니라서 높은 딜을 중점으로 범용성이 넓은 영웅입니다♥!

녹시아 - 녹시아는 꼬봉한마리 소환해서 어그로를 분산시켜줍니다! 그 꼬봉의 탱킹 분산으로 생존력을 올려주는 가테계의 네크로멘서인데요! 무한으로 즐기는 꼬봉 라이프! 귀여운 얼굴로 일진질하는 녹시아도 추천드립니다♥!

메이릴 - 다음은 지덱의 희망, 지덱의 정상! 메이릴입니다. 바리와 함께라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메이릴인데요. 바리와 함께 파티를 짜면 공격력 30% 버프에 바리는 받는 피해량 30% 감소를 덤으로 받고 기본 파티버프가 치명타 36%인데다가 사방천지 어디에 갔다놔도 1인분 이상은 하는 엄청난 녹색머리입니다♥!

가브리엘 - 가브리엘은 지원가라고 적혀있지만 딜도 잘하는 예쁜친구인데요. 메이릴처럼 파티버프를 치명타 버프를 가지고있고 파티원 중 가장 체력이 낮은 친구에게 공격력 30% 버프를 붙여줄 수 있어서 전략적 사용이 가능해 역시나 사방천지 갔다둘 수 있습니다!♥

mk.99 - 뀨는 지금까지 사방천지에 써도 된다는 말을 2번 썼는데 얘가 진짜 찐입니다. 여기저기 아무데나 갔다놔도 뛰어난데요. AI도 가까이 있으면 1번 공격, 멀리 있으면 2번 공격을 쓰는 등 똑똑하고요. 딜도 높은편이라 아무데나 쓰면 됩니다.

미야 - 그리고 부동의 원탑 힐러인 미야도 있는데요. 딴애들은 지원가라고 읽지만 얘는 힐러라고 읽어주면 됩니다. 아군 파티를 힐을 통해 좀비로 만들어주고 생존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거기에 파티버프가 기술 피해량 증가라 파티 딜량도 늘려주고요. 가브리엘과 미야 중 하나는 있는게 좋습니다.

 


3순위

아라벨 / 루피나 / 엘레노아

신틸라 / 루시 / 바리 / 티니아

가람 / 베로니카

소히 / 미래기사 / 나리 / 에리나

 

 자, 그리고 이제 3순위까지 바라본다면 아레나, 콜로세움에서 특별한 메타를 사용하고 싶다거나 길드레이드 영역까지 키울 목적이 생겼을 때 키우기 시작하면 되는 친구들입니다. 모두 제역할을 톡톡히 하는 친구들이라 각 컨텐츠별로 대충만 생각해도 누굴 넣어야 할지 예상이 되실거라고 봅니다. 예를들어 길드레이드처럼 12명을 딜량을 높게하기 위해 같은 속성의 영웅이나 궁합이 맞는 영웅으로 넣어야 하는 컨텐츠에서 암속성 덱을 짜보자면 2순위에서 딜량이 높다는 베스와 리리스가 들어가겠고 3순위에선 루피나와 아라벨이 붙으면 딜이 높아지겠죠? 비슷한 공식으로 조합을 짜시면 되겠고 각각 컨텐츠별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둔 상세한 공략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순위

유진 / 라피스

린 / 비슈바크 / 플리트비체

루 / 알레프 / 비앙카 / 마리나

유즈 / 에바 / 

 

 그리고 4순위는 3순위까지 고려해서 짰는데도 파티가 좀 약하다 싶으면 고려할 수 있는데요. 제가 낮게 배치했지만 속성덱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친구들이고, 연구나 패치에 의해 떡상할 수도 있겠죠... 이 중에서 에바는 길드레이드 무속성 덱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비앙카, 유즈같은 친구도 조합에 따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미리 뽑아야하는 순위에선 좀 밀리는 느낌인거죠. 그러니까 저처럼 매월 과금액수가 적은 사람한테는 효율은 장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성능이 보장된 애들 키우기도 벅찬 상태에선 좀 외면하는게 어떨까 싶은 영웅들입니다!

 


길레, 모험용 2성 영웅

그레모리 / 아카유키 / 엘비라

코코 / 파비 / 아오바

 

 그리고 2성의 쓰임새는 딱 2개입니다. 첫번째는 초반 스토리용 그리고 두번째는 길드레이드 용병용입니다. 아오바나 파비같은 경우는 초반 힐러가 딱히 없을 때 '잠시' 사용하면 유용할 수 있고요. 그 외 그레모리, 아카유키, 엘비라, 코코같은 경우는 길드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그레모리를 잘 사용하고 있고요. 아직 3성영웅 육성에 여유가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깊은 내용은 각각 컨텐츠마다 상세 공략을 찾아보시면 좋겠네요!

 

 

 그 외에 전용무기가 있는 영웅 중 공격력에 관련된 친구들도 후순위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는 근본없이 남기사를 골랐는데요. 나름 애정캐고 무속성 딜러캐릭터가 모자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3성이 충분히 있다면 굳이 고려하지 마시고요~

 

 

 그 외 딜에 도움이 안되는 2성 친구들은 이제... 정말 사랑하는게 아니라면 굳이 키우지 말아주세요~ 뭐... 귀여워서 키우신다고 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가디언테일즈는 항상 재화가 모자란 게임이라는건 다시 한 번 상기하시고 사용하시고요~

 


1성은 도감작

 

그리고

1성은 도감작만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공격력쪽 1성을 먼저 키워주면 됩니다

참고로 키운다는건 도감용 목적이고

그 외는 장난감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제 주관적인 등급표를 완성해봤는데요. 대략적인 지침 정도로 사용해주셨으면 좋겠고 이후에 많은 변경점이 생겼다고 판단될 때 최신화하러 돌아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초보자용 공략 모음 글을 적다가 필요하겠다 싶어서 시작됐으니까 초보자시라면 그 공략 모음집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쨌건 이후에도 길드레이드처럼

영웅이 많이 필요한 그런 컨텐츠가

좀 많이 업데이트 되서

버리는 영웅이 최대한 없어지는

그런 상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쨌건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그럼, 빠이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