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가디언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17-11 검은 꽃 공략]

범쿠룽 2023. 9. 9.

 자,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대놓고 있는 요소들은 지도를 보고 드셔주시고 설명이 좀 필요한 요소들만 첨언을 첨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공략입니다. 그리고 제 공략은 기본적으로 지도만 보셔도 상관 없기를 바라는 목적으로 제작 되었지만 지도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운 파트는 영상에서는 댓글이나 재생바에 있는 타임라인과 지도에 계속 표시해주는 화살표로 필요한 구간만 봐주시고, 블로그에서는 접혀져있는 설명 부분을 펼쳐서 확인해주세요!

 자, 이제 마지막 17-11 검은 꽃 스테이지까지 왔습니다. 여기는 보스를 조지고 다시 들어오면 의문의 카드키와 이것 저것을 드실 수 있는데 그것보다는 보스 패턴을 살펴보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마 아무리 못해도 최대 30~60보석 사이에서 끝낼만한 난이도지만 하나도 안 쓰시도록 살펴보겠습니다.

 

1페이즈

 

 패턴1 - 암흑물질 발사 패턴은 툭툭 뭔가를 쏘는데 벽에 맞고 다시 핑퐁해서 돌아오는 패턴입니다. 은근히 아파서 멍때리면 겁내 뚜까맞으니까 조심하셔야 하는데 그냥 피지컬로 뜀박질 하면 그렇게 피하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패턴2 - 3회 연속 압축기 패턴은 하늘에서 3번 떨어지는데요. 느리다 느리다 이렇게 느릴 수 있나 싶을정도의 게이지 속도로 차고 떨어지기 때문에 17월드까지 온 마당에 못 피할 수 없는 패턴입니다.

 

 패턴3 - 돌진해서 뚜까패기 패턴도 있는데요. 개미 똥구녕만큼 돌진하고 바로 앞을 때리기 때문에 손쉽게 피해서 비웃어주면 되겠습니다.

 

 패턴4 - 3회 돌진 패턴은 3회 돌진을 해오는 패턴인데요. 길드 레이드로 단련된 우리에겐 주토피아 나무늘보 수준으로 보이기 때문에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최초 체력을 다 깎으면

2페이지가 시작됩니다

 

2페이즈

 

 추가 패턴1 - 필살 3회 압축기 패턴은 1페이즈에서 처럼 하늘에서 3번 느리게 떨어지는데 바닥이 깔리는 곳을 피해줘야 하고

 

 3회 추락 후에 잠시 기사를 그로기 상태로 만듭니다. 이 패턴을 보고 아주 살짝 긴장했는데 그 뒤에 후속 공격이 없어서 결국은 별거없는 패턴입니다.

 

추가 패턴2 - 개미 똥꾸멍 만큼 돌진하고 때리던 패턴이 살짝 강화되서 개미 눈깔만큼 돌진하고 타격 패턴의 사정거리가 살짝 길어집니다.

 

추가 패턴3 - 빨간 공의 에네르기파 패턴은 빨간 공에서 게이지가 끝나면 잠시동안 지속되는 벽이 생깁니다. 혼자 있으면 별거 없지만 다른 패턴과 합쳐지면 치명상도 가능하기 때문에

 

에네르기파가 발사되는 곳을

최대한 벽에 붙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추가 패턴4 - 라보스 소환 패턴은 꽃에서 라보스 졸개들이 소환됩니다. 이 졸개놈들을 빨리 안 잡으면 바닥이 생성되니까 빨리 잡아야하는데 체력이 찐밥이기 때문에 나오자마자 바로 조져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뒤에 바로 광역기를 쌔려버리는데

이게 굉장히 아픈데요

 

 다만 요맘때쯤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구급상자가 바닥에 떨어져 있을거니까

광역기가 끝나고 바로 먹어주시면

괜한 보석을 안써도 될겁니다.

 

 이제부터 계속 위의 패턴들의 반복인데 어느정도 패턴이 있는 보스이긴 한데 그렇다고 스펙업에 영향을 받는 보스도 아니고 패턴이 어렵지도 않으니까 보스 잘 잡아주시고 다시 들어와서 스타피스, 코인, 의문의 카드키를 얻어주시고 17월드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