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아티팩트 박물관 채우기!

범쿠룽 2017. 5. 23.

이번에는 아티팩트입니다.


박물관을 가득 채워볼까요?



마을 동남쪽에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 작은 마을에 대체 마트에 이런 시설까지 있다니, 촌장이 수완이 좋은 것 아닌가요? 시장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어쨌거나 도서관 겸 박물관인 이곳은 처음엔 물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가 그걸 다 채워야 합니다. 대체 이놈의 마을은 우리에게 너무 의지한다니까요?


참고

아티팩트의 획득법

1. 지렁이가 있는 지면 곡괭이로 찍기.

2. 낚시 중 보물상자.

3. 광산 등 몬스터 사냥.


아티팩트 도감

드워프스크롤, 이나간 항아리, 화살촉, 고대인형, 엘프제 장신구, 닭모양 동상

씹는 막대, 장식용부채공룡알고대칼, 녹슨 숟가락, 녹슨징녹슨 톱니

고대씨앗, 선사시대 도구, 마른 불가사리

 닻, 유리조각, 뼈피리, 선사시대도끼,

드워프제 투구, 희귀 원반, 드워프제 기계,

고대 드럼, 황금 가면, 황금 유물, 수상한 인형.



단일 보상이 있는 것들도 있네요.


  거기에 고대씨앗은 엄청난 효율을 자랑해주고 온실 관리를 덜 귀찮게 해주는 녀석이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죠? 저는 운좋게 낚시로 얻어서 지금은 온실 전체가 고대열매입니다! 그리고 공룡알은 닭장에서 부화시켜 기를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는 뭐, 한 번 기부 이후에는 쓰잘데기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워프 스크롤은 60~63에서 해결하세요.


선사시대 머리뼈, 뼈만남은 손, 선사시대 어깨뼈,

선사시대 갈비뼈, 선사시대 등뼈, 정강이뼈

뼈만남은 꼬리, 앵무조개 껍질, 양서류 화석,

야자수 화석, 삼엽충


3개를 이어붙이면 나무늘보 조각이...


엄청난 보상을 주는 뼈 시리즈.


처음 얻었을 땐 뭔가 싶었던 것들이었습니다.


광물, 보석 도감으로 가기


광물은 예전에 이미 다뤘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세요.


  보상은 각각 단일, 아이템 갯수별, 광물 갯수별, 그리고 아티팩트 갯수로 나눠지며 모든 품목을 채우면 스타드롭을 주네요! 참고로 스타드롭은 최대 에너지를 늘려줍니다! 그 외에는 모두 장식품으로 별로 받아도 기쁘진 않았던... 하지만 집에 장식은 해뒀던 보상들이네요. 어쨌거나 스타듀밸리에서 박물관을 빨리 채우려면 어느정도 운도 따라줘야 하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잃어버린 책들도 발견되죠?


  이것들은 얻으면 약간 힌트같은걸 도서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몰랐던 사실이나 희귀한 아이템을 얻는 법 등이 적혀져 있지만, 우리에겐 인터넷이 있기에 그다지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간혹 흥미로운 내용들도 있으니까, 가끔 읽어버리면 재밌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