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더 포레스트

더 포레스트 한글패치 없이 한국어로 하기.

범쿠룽 2017. 7. 12.


한글패치가 필요하신가요?


  2017. 07. 12 현재는 한글을 공식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한글패치는 이제 적용이 안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한 번 한국어로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설정 방법은 쉬운데 한가지 이해 안가는 건.... 지원을 하고 있음에도 스팀 페이지상에는 지원을 안한다고 해둬서, 헷갈렸네요.



일단 옵션으로 들어가세요.



중간의 게임플레이로 가줍니다.


언어를 한국의(?) 로 바꿔주세요.



이제 한글로 나오시나요?




현재 기준으로 약간... 좀...


한글화가 덜 만든 느낌이 납니다.



한글화가 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네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아이템 이름과, 건설물이 영어로 표현이 되어 있네요. 이정도 퀄리티라니... 뭐 점점 좋아지겠지만 제가 엔딩을 본 이후, 한참은 더 지나야 더 나은 한글화가 진행될 것 같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포기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건, 이전에 있던 한글패치는 이런 부분까지 전부 번역이 되어 있었나요?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어쨌거나....


이전에 한패를 만들던 분이


이제는 제작을 그만두신 것 같습니다.


그냥 반쪽짜리 한글화로 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