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옵션 품질의 안티앨리어싱이
무엇인지, 효과는 어느정도가 되는지 보겠습니다.
일단, 안티앨리어싱이 뭘까요?
일단, 컴퓨터 도형을 그릴 때 사물의 가장자리쪽의 거칠은 면이 생기는걸 앨리어싱이라고 하는데, 그걸 줄이는걸 안티앨리어싱이라고 합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서 자세한 설명은 못하겠지만 어쨌거나 조금 더 부드러운 시각효과를 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낮아질수록 부드럽기 보다는 선이 선명해짐) 그럼,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어느정도의 중요도를 가지고 있을까요?
매우 낮음, 중간, 울트라
이 세가지로 같은 화면을 비교해볼게요.
(화면스케일 120 기준)
배그 안티앨리어싱
뭔가 엄~청난 차이는 없어보이는데요?
미리 말씀드리면 이 기능은 크게 사양을 쓰지 않습니다.
엄청난 시각적 효과를 주는 기능은 아닙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오히려 더 안보이는 상황도 있다)
더 가까이로 확대를 해서 볼까요?
자세히 보면 매우 낮음 -> 중간의 변화가 큽니다.
중간에서 울트라까지의 변화는 적은걸로 보이네요.
울트라로 갈수록 시각적으로 확실히 좋아지기는 합니다. 스크린샷으로 보셔서 잘 안보이실 수 있지만, 실제 게임 화면에서는 옵션을 바꾼다는걸 인지한 상태에서 보면 확실한 차이가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느껴진게, 매우 낮음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은 됩니다.
보통 캐릭터보다는 배경에 영향을 주네요.
배틀그라운드에서 배경이 선명한게
중요했던가요? 본인의 선택이겠죠?
참고로 올려두면 적이 더 잘보인다는 사람도 있고...
낮춰둬야 잘 보인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위 중 어떤게 울트라고 어떤게 매우 낮음일까요??
의식하고 봐도 헷갈리게 비슷비슷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내에서 안티앨리어싱의 효과는 크지는 않아 보입니다. 참고로 위 스크린샷은 위쪽이 매우 낮음, 아래가 울트라인데요. 고급 시력이 아니라면 사실상 거의 큰 차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컴퓨터에 무리가 되지 않는 중간이나 매우 낮음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울트라를 유지해봤자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부분이니까요. (사람에 따라 올릴수록 잘보인다는 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높게 지정할수록 사양을 더 쓰겠죠?
이런 미미한 효과를 보면서까지 올릴 가치는 없어 보입니다.
프레임을 높이기 위해 낮게 설정하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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