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무게 힘작으로 올리자!

범쿠룽 2017. 4. 8.



검은사막 무게는 항상 모자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힘작과 장비로 여유 좀 찾아보죠.


아, 귀찮은걸 싫어하신다면..





물론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음...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검은사막 힘작 방법



  검사를 하다보면 위처럼 짐을 메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을겁니다. 왜 마차 냅두고 저걸로 무역하지? 라고 생각했다면... 저게 바로 힘작입니다. 짐을 메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 힘이 올라가게 됩니다. 힘 1당 +2의 무게를 들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영상은 '자동'으로 힘작을 하고있는 제 캐릭터의 영상입니다.





위는 계속 뛰어다니면서 하는 힘작입니다.


보통 다들 걸어만 다니시던데...


아래를 열어서 보시면 뛰면서 하는 법입니다.




(음식 등으로 이동속도를 올리면 효율 최고!)


그렇게 영원히 고통받는 캐릭터들.


여캐에 마법사인데 좀 미안하지만...


검은사막 무게는 꼭 올려야 하기에...


좀 고생해줘!



  어쨌거나 이렇게 하면 보통 빡쌔게 하면 몇 일, 널널히 하면 일,이주 사이에 힘을 50까지 올릴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 +100의 무게를 더 들 수 있게 되죠.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그 차이가 클 겁니다. 만약에 제대로 키울 캐릭터라면 꼭 해놓을 과정이 될 수 있겠네요.


  위 상태와 똑같이 짐이 없는 상태로 하면 호흡이 오릅니다. (지구력 증가) 그리고 여러 음식을 먹으면 건강이 오릅니다. (생명력 증가) 이처럼 나머지 신체능력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으니까 올려주면 좋겠네요. 물론 힘만큼 효율적인건 아니지만요. 어쨌거나 틈나는 대로 올려주면 플레이에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장비로도 올리기!


정말 너무 무게가 금방 찰 때는...


장비까지 무게용 템으로 껴주세요.



  헤라클레스 세트라던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같은게 있네요. 마노스 금색 산호 허리띠는 600을 올려주기도 하던데 좀 비쌉니다. 이것 저것 있지만 역시나 가장 좋은 방법은 과금하는 것, 그리고 힘작 해놓고 그냥 능력치 좋은 장비 마음껏 쓰면서 사냥도 오래 오래 하는게 가장 좋겠네요. 엄청 높은 무게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말입니다. 어쨌거나 이렇게 검은사막 무게에 대한 글을 끝내겠습니다. 이 다음 글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