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단축키와 설정 편하게 정리 해볼까요?

범쿠룽 2017. 3. 30.



 복잡한 인터페이스에 지치셨나요? 


 저도요. 


 그런데, 조금만 바꾸면 편해지지 않을까요? 


 저는 이제 괜찮습니다. 


 바꿨거든요. 





일단 ESC를 누르고 게임 설정으로 가봅시다!



  설정창이 이렇게 광활한 게임은 정말 오랜만에 보시지 않습니까? 아니, 처음일 수도 있겠네요. 무려 종류만 해도 5가지인데 그것들이 모두 스크롤의 압박이 있는... 엄청난 녀석이네요. 화면, 소리, 게임, 입력, UI단축키 모두 유저가 재설정 할 수 있도록 해준 것부터 스케일이 느껴지네요. 아니 그 이전에 일단 ESC 눌렀을 때 뭐가 저렇게 많이 나오는걸까요. 기본적으로 검은사막의 콘텐츠 양을 보여주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재설정이 가능하게 해주셨으니 그렇게 해주는게 참다운 유저의 자세겠죠?





일단은 화면에서 사양에 맞게 잘 바꿔주는게 좋겠죠?


시각적으로 편한 상태로 바꿔주세요!


저는 자랑스럽게 최고사양 모드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단축키는 F1으로 확인 가능!


이 중에서 마음에 안드는 단축키가 있으면 바로 설정으로 갑시다.





일단 가장 많이 사용할 이동 등 기본 키들입니다.


조작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니까 본인 손에 잘 맞아야겠죠?





그 외 퀵슬롯과 회피키도 하나의 키로 지정 가능하네요.


음성 채팅 키도 있었네요?


각성/일반무기 변경의 경우는 후반에 많이 쓰겠네요.


그런데 이렇게 전투 단축키는 별로 바꿀게 없어요.


문제는 아래 UI 단축키들이네요.





저는 여기서 말 호출을 `으로 설정했고요.


그 외에는 아직은 필요가 없어서 일단은 냅뒀습니다.


F1 등의 키가 쓸모없는 걸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키보드 위쪽을 활용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소리 부분에 가시면 음성 선택!


이 부분에서 NPC의 일본어, 영어 소리를 들을 수 있네요!


또 하나의 즐길거리가 될 수 있겠죠?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게임' 부분 설정들!


이곳에서는 띠링 띠링 시스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나랑은 상관도 없는 길드 전쟁 소식들... 귀찮으셨죠?


그 외에도 여러가지 중요한게 많은 곳입니다.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게 변경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창모드를 사용하시거나 사용하는 창이 사라지길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각 창의 물음표 옆쪽의 스티커 UI를 사용하시면 창이 꺼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밖으로 옮겨놓고 계속 보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창모드 사용자는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체화면이 좋아서 잠깐 써본 결과 화면이 가려저서 싫었습니다. 저는 확 트인걸 좋아하는 사람이라서요! 여러분도 편한대로 마구 바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