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창고 늘리기와 수송, 보관함 사용법.

범쿠룽 2017. 4. 12.



이 전 글에서는, 가방 칸과 무게를 늘렸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모자란건 어쩔 수 없죠?


창고 늘리는 법과, 수송과 보관함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늘은 각 마을의 창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처음에는 창고가 있긴 한데... 이건 영 사용하기도 애매할 정도로 부실한 용량 밖에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퀘스트 등 여러가지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공헌도'를 통해 확장시킬 수 있으니까요. 가장 기초적인 확장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클릭해서 펼쳐 보시면 자세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 사막의 창고는...


마을마다 연결이 안 되어 있습니다.



  펠리온 창고에 넣어둔 물건을 하이델에서는 꺼낼 수 없는거죠. 나름의 현실감이 있네요. 단지, 대신에 '수송'이 가능합니다. 수송선이나 화물마차로 일정 은화를 사용해 창고간 수송을 해줍니다. 대신 해당 창고에 은화가 미리 마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은화같은 경우는 창고의 환전소에서 금괴로 바꿔서 옮기는게 가장 편합니다. 





그런데, 하다보면 창고조차 없는 마을도도...


그런 곳에 가면 인벤이 모자라집니다.



  그런 곳과 가까운 사냥터를 자주 다닐 때는 먼 곳까지 왔다 갔다 하야 할까요? 아닙니다. 보관함을 사용하면 창고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마을에서도 가장 가까운 마을의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보관함'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면 이동 구간을 많이 줄일 수 있겠네요. 아래는 보관함의 사용법입니다.



이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왜냐면 이 게임은...


인벤토리가 너무너무 모자르기 때문이죠.



  검은사막 창고의 경우는 서로 연결이 안되어 있다는 사실이 거의 문화충격으로 다가올 정도였네요... 그래도 어떻게 생각하면 이런 성가심이 이 게임의 정체성을 조금 더 강하게 만드는 걸지도 모릅니다. 저는 나쁘게 보고 있지는 않아요. 제가 알려드린 것에 추가적으로 벨류 패키지도 사주시면 더 편하겠네요. 



그런데 진짜...


인벤토리 관련으로만 글을 3개나 썼네요.


제 생각에는 그만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3가지를 모르면 전반적으로 귀찮으니까요.


아무튼 여러분!


인벤토리 넓게 넓게 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