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

dancing line 평원, 폭풍, 사막, 피아노, 겨울 공략.

범쿠룽 2017. 4. 18.



본 글은 힘들었던 기억을 곱씹고...


지금 힘드신 분들을 위로하기 위한...


공략과 후기 글입니다.


본 글은 무조건 100% 한큐에 끝냅니다.


중간부터 시작, 그런 것 없습니다.


각 챕터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공략법이 있습니다!



피아노, 겨울



피아노, 겨울 영상 및 진행법


이 두개의 파트는 가장 쉬운 곳.


  하지만 아직 적응이 안된 분들에겐 이마저도 어려우실 겁니다. 특히나 겨울부터요. 사실 거의 튜토리얼이라고 보면 됩니다. 피아노에서는 떨어져 내려가는 존재를 알려주고, 겨울에서는 구불구불한 길들을 알려줍니다.


예? 이게 튜토리얼이라고요?


네, 다음 가실 곳을 보신다면요.



평원



평원 영상과 진행법


최악이라 할 수 있다.


  사실상 이곳의 난이도를 처음 접했을 때는 '이거... 사람이 할 수는 있는건가?' 싶지만 제작사는 그리 바보가 아니라서 연습만 하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굉장히 구불구불대고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하는 구간, 그리고 미리 알아야 하는 구간이 많죠...


결국 저는 이제 무조건 한큐에 깹니다.


  그 어렵던 평원도 연습 좀 하니까 이젠 뭐 별 것 아닙니다. 그것보다도 큰 문제는 이렇게 어렵게 느꼈던 것보다도 더 힘들었던 곳이 있었다는 겁니다. 아... 힘겨웠습니다. 괜히 이 게임에 손댄 건 아니었나 싶었죠...



폭풍



폭풍 동영상 및 공략


박자 맞추기 끝판왕.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어렵게 깬게 바로 이곳입니다. 그래서 더욱 자세하게 깊게 파고들어서 간신히 깼네요... 파트마다 지정된 박자들이 반복되어서 그걸 파악하는데 이상하게 오래 걸렸네요.


알고보니 쉬운 곳.


  막상 지금에 와서 보니 여기도 그렇게 어려운 곳은 아니었네요. 물론, 이미 지나온 사람의 여유일 수도 있겠지만 정말로 여기는 박자감각만 제대로 갖추면 어려울게 없는 곳인데... 저는 그런게 없었나봐요.



사막



사막 동영상 및 진행


비주얼만 살벌한 곳.


  여기가 뭐, 초반에 몇 번 죽으면 리듬이 파악되고 가다보면 와리가리 하는 반복이 많은데요. 근데 한순간 어딘가로 순간이동해서 하늘에서 뭐가 막 떨어지는데, 비주얼에 쫄지만 않으면 어렵지 않을겁니다.


왔다리 갔다리 하는게 더 힘듬.


  왔다 갔다 하는 부분들에서 오히려 신경을 너무 쓰면 밖으로 튕겨나가게 됩니다. 한 번 리듬을 읽으면 다음판도 그 다음판도 그렇게 되요. 왜 이런걸 아냐면... 제가 그랬거든요. 마음 편하게 먹고 하셔야 합니다!



dancing line 피아노, 겨울을 지나서...

평원, 폭풍, 사막까지 깼네요.

이제... 가을로 넘어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