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배틀그라운드

배그 배틀그라운드 텍스쳐, 그림자, 효과 적정선은?

범쿠룽 2017. 9. 22.


자~ 이번에는 한꺼번에 3개를 볼까요?


배그 품질 설정란의


텍스쳐, 그림자, 그리고 효과는 어느정도로


설정을 해두는게 좋을까요?


배틀그라운드는 이런거까지 신경써줘야 하네요.


텍스쳐


텍스처는 그래픽의 전반적 품질을 정합니다.


  한눈에도 차이가 많이 나지 않나요? 훨씬 더 섬세하게 나와서 보기가 훨씬 편안합니다. 대신에, 사양이 받쳐주지 않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면 프레임이 떨어지고 렉이 걸릴 수 있는데, 저는 사양이 된다고 해서 매우 낮음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별로 큰 불편은 느껴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차라리 조금 그래픽이 안좋아도 프레임을 좀 더 올리는게 나은 것 같았습니다. 배그는 역시 고사양이야...


참고로 화면스케일을 높일수록


텍스쳐의 효과는 미미해지는 듯 합니다.



정확한 선이 더 잘보이게 되서 훨씬 좋긴 하지만


컴퓨터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해서 그냥 낮췄습니다.


그냥 매우낮게 해두고 하는게 더


원활한 플레이에는 도움이 되더라고요.



확실히 차이가 크기는 크네요.


이 부분은 사양에 대충 맞추셔도 좋고


아니면, 그냥 프레임을 위해 포기하세요!



그림


매우낮음으로 하니 사라져버림.


  사양도 사양이지만 그림자를 사용할 것인지, 아닌지를 생각하시고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예를들어 그림자를 보고 적을 식별이 더 빨리 되실 것 같다 싶으시면 중간 이상으로 해두시고 없는게 낫다고 하신다면 낮음 이하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낮게 해두는게 컴퓨터가 조금 덜 힘들어하겠죠?



그림자가 없는게 바닥에 엎드린 적들은


조금 더 잘 보일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냥 낮춰둡니다.


효과


이부분은 딱봐도 효과에 대한 설정이죠?


  수류탄이나 발사효과 등등의 퀄리티를 정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눈에 띄는 엄청난 변화도 느끼지 못했고, 높게 해두면 사양을 더 쓰는건가 생각해보면 무조건 매우낮음으로 해두는게 좋을 것 같네요. 사실상의 좋은게 없는 효과. 배틀그라운드 하면서 품질 창에 가장 쓸모없어 보였던 항목입니다.



일각에서 낮게 해두면 자기장이 더 안보여서


밖에서 오는 사람이 더 잘보인다고 하던데...


직접 보니 그런 차이조차도 없어보였습니다.


  컴퓨텀터마다 사양도 다르기 때문에 효과도 조금 다르게 적용되는걸까요? 잘은 몰라도 저한테는 전혀 쓸모가 없어서 그냥 최하로 해둬도 달라질게 없었습니다. 아마 제가봤을 땐 다른 분들도 비슷할 것 같으니 그냥 매우 낮음으로 그냥 쓰시는게 프레임에도 좋을 것 같네요. 배그는 고사양이라는걸 떠올리게 하는 요즘이네요.


결과적으로 오늘의 결론은...


왠만하면 다 낮게 설정하자 입니다!


그 외의 것들도 알아볼테니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대부분 낮은게 더 괜찮은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