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가문 이름의 중요성과 공유부분.

범쿠룽 2017. 10. 26.


일단, 검은사막 가문이름을 잘못 설정하시면


바꾸려면 현금을 쓰거나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부분유료의 태생적 한계같은 거겠죠?



그리고, 캐릭터명 위로도 뜨기 때문에


간판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문이란?


  검사의 캐릭터들은 하나의 가문이라는 설정입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이름으로 사용이 되는게 바로 가문명인데, 이걸 잘 설정을 해두고 나서 캐릭터를 많이 만들어도 하나를 닉네임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성씨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김씨, 강씨 하듯이...



채팅에서 이름 표시를 가문명으로 해두면


여러 캐릭터를 운용해도 상대방 입장에서


하나만 알게되면 되니까 알아보기 쉽습니다.


어쨌든 검은사막을 하면서 간판 역할이 됩니다.



가문이 공유하는 것.


일단은 명성이 있습니다.



명성은 전투, 생활, 특수가 있으며


설명은 게임 내에 잘 되어 있네요.


위처럼 조건을 채우면 '매일' 보상을 줍니다.


그리고 이게 전부가 아니죠...!



하나의 가문은 많은걸 공유합니다!


0. 벨류패키지 등 펄 버프

1. 위에서 말했듯 명성.

2. 기운과 공헌도, 지식

3. 여러 연결 거점과 레벨, 지도의 대부분

4. 창고와 거래소, 마굿간, 주거지, 말, 배 등등

(그로 인한 자유로운 템과 탈것 공유)


5. 펫 & 야영지 & 메이드

6. 일일퀘스트와 일부 반복, 흑정령 퀘스트

7. 길드 가입시 한큐에 가문 단위로 가입.

8. NPC와의 친밀도

9. 그 외 여러가지가 캐릭터별이 아닌 가문별.

(생각이 안나는데, 제보 부탁드립니다)


주의해야할 제외사항


인벤토리 칸, 무게, 여러 기술

(기술은 캐릭터별로 이전하려면 펄상품 필요)

메인퀘와 일반퀘는 캐릭터별로 나눠집니다.


  가장 불만스러운게 바로 가방 칸과 무게가 캐릭터별로 적용된다는 점이네요. 그래서 오래오래 애정있고 깊게 키울 캐릭터를 미리 정하셔서 밀어붙여주는게 좋습니다. '옛날과 비교하면' 꽤 풍부하게 풀고 있기는 하지만, 역시나 부분유료의 매운맛이 아예 없는 게임은 아니라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름 지을 땐 많이 고민들 하시겠네요.


캐릭터 이름은 사실 별로 중요하지 않고


오늘 알려드린 것처럼 처음에 정할 때


잘 정해주시고 시작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