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네이버 다음 서버 차이점은?

범쿠룽 2017. 10. 29.


지금까지 몰랐었는데...


검은사막이 네이버에서도 서비스 하네요!


항상 다음으로만 해왔었는데요!


두가지 서버의 차이가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은근히 엄청 많은 게임을 서비스하네요...


사실 지금까지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저는 넷마블, 한게임, 엠게임 여기 시대라서...


여기서도 게임 서비스를 크게 하고 있었네요?


어쨌거나 네이버 검은사막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이럴수가?!


홈페이지가 100% 똑같다니?!


전혀 0.1%의 오차도 없이 똑같네요.


네이버 페이지

다음 페이지


혹~시나 궁금하시면 직접 확인하세요.


뭐, 사실은 확인할건 없는게 그냥 똑같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시작하려면


채널링 이용에 동의해야 하네요.


가볍게 동의를 해주고 시작했습니다.



음...?


시작을 눌렀는데 설치창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라는 글씨가?


아니요? 저는 이미 다운 받았는데요?


용량도 큰 녀석을 또 받으라고요?



그런 걱정은 금방 사라졌습니다.



역시 합리적으로 만들어놨네요.


다음에서 이미 설치를 했기 때문에


서로 연동이 됐습니다.



2차 비번을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하네요.


뭐지 이 몇년전에 느꼈던 감정을


다시 똑같이 느끼고 있는 기분은?



가문까지 새로 만듭니다.


뭔가 엄청 새로운 뉴비의 감정을 느낍니다.


더 진행 해볼게요!



제가 원래 쓰던 닉네임은 쓸 수 없네요!


여기서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검은사막은 네이버든 다음이든 연결이 되어 있는 하나의 서버라는 점! 굉장히 뭔가 허무한 결말 같지만 두가지는 똑같습니다! 단 1%의 오차도 없이 모두 똑같습니다! 다만, 아이디를 어디껄로 사용을 하는지가 다르겠네요! 그리고 또 다른 다른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아래를 보시죠~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점.


아니, 내가 짬이 몇갠데 지금 니가나와?


너, 팔다리도 없네?



아니.. 내 지도가 요만하다니..


이럴수는 없어...


내 공헌도 지식 기운 다 사라졌잖아!!!



자, 이젠 고향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그냥 본인이 자주 쓰고 마음에 드는 곳에서 이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차이점은 그것 뿐이니까요. 다만, 하던곳에서 옮기는건 정말 비추천입니다. 모든게 사라져부러요. 부캐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양쪽으로 하시는 것도 괜찮긴 하겠네요. 저는 하나로 만족하겠습니다. 하나도 힘들어 죽겠으니까요. 검사만큼은 부캐따위 안키웁니다.


어쨌거나 결과적으로 이 둘은


혈연관계네요.


편한대로 골라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