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블로그 정보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가입 불가! (+ 월간 배포)

범쿠룽 2017. 10. 31.


초대장이란?

무분별한 가입을 막기 위한 개념으로

최소의 검증(?)을 받은 사람에게

이미 활동중인 블로거가 줄 수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게 1년이 거의 딱 됐네요.

그 때는 초대장 없이도 앱으로 가입이 됐었는데...



우연히 이제는 안된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가입 시도를 해봤는데, 정말 안되네요.

아마 블로거 분들은 검색으로 정보를 찾을텐데

잘못된 정보가 상위에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아마 운영진 분들이 머리 싸매고 고민하다가 제대로 잡은 것 같네요. 아마 지금까지도 본인들도 알면서도 그냥 일부러 냅둔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 네이버와는 다르게 무분별하게 가입을 받지 않겠다는 취지로 추정이 되는데, 좀 귀찮긴 해도 설정을 이렇게 해뒀으니 따라줘야겠죠?


혹은 양질의 블로거만을 받고싶은?

그런 인상을 받게 됐습니다.

부정한 방법을 쓰는 분들도 많거든요.

어쨌거나 그럼, 어떻게 얻을 수 있나 볼까요?



티스토리 초대장 얻는법


일단, 가장 기본적인 티스토리 메인화면

초대장 카테고리를 들어가볼까요?



이곳에서 가지고 있는 분들이 보입니다.

조금 더 아래로 내리면, 배포하시는 분들이

글을 남겨놓고 있으시니 거기로 이동합시다.

이분들에게 가셔서 방명록 혹은 댓글을 통해


'저기... 혹시나 주...주실 수 있나요?!'


하며 부끄부끄하며 달라고 말을 꺼내봅니다.

참고로 사연 혹은 이유를 말하면 더 좋습니다.


1. 그냥 내놔 아이 빨리 좀 줘봐!

2. 이러이러해서 주실 수 있을까요~?


 둘 중 누구에게 더 주고 싶으신가요?

아시겠죠?

대신 너무 귀찮게 만드셔도 안됩니다~!

다들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던 도중에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배포하는 거니까요!



받아내는데 성공을 하셨다면

이제 시작할 준비가 되셨네요.

아, 그리고 여러분도 나~중이 되면

여러분도 나눌 수 있게 될겁니다.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지만, 활발한 활동을 한 사람들에게 매달마다 아래처럼 지급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조금 까다로워 보이기는 해도 로마에 왔다면 로마의 법을 쳐다보는 척이라도 하셔야겠죠? 아니, 일단 이 경우는 시작조차 못하니까 저는 이것만큼은 티스토리만의 문화 중 하나로 생각 해주려고 합니다.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저도

매달 들어오고 있었던 것 같네요?


  잘 읽어주신 분들에게 매달 배포하겠습니다. 방명록에 매월 배포하는 내용을 적겠습니다. 거기에 비밀글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셔서 리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배포가 완료되면 (마감) 이라고 수정을 해둘테니 더이상 달지 말아주세요~! 없으면 못드리니까 보채고 그러시면 안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방명록으로 하는 이유는 제가 쓰는 댓글 위젯 라이브리가 비밀글이 안되서 그렇습니다...


어쨌거나 방법은 쉽습니다~!

블로그 방명록에 들어가셔서 신청해주세요.

내용음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이메일 주소

제가 보내드릴려면 필요합니다.

2. 주제와 블로그 주소 (예정)

이건 왜냐면 제가 드린걸로 시작한 분이

어떤 콘텐츠로 글을 쓰실지 궁금해서요.

3. 마지막에 삐약삐약 뽕뽕뽕이라고 칠 것.

우리만의 암호입니다.


후우.. 이 글을 쓰면서 여러가지를 했습니다.

라이브리 비밀글은 어떻게 쓸 수 있는지..

(결국 기능 유료 기능이었다고 한다)

방명록이 먹통이였는데 해결 방법도 알아보고..

거의 1시간 이상을 헤매면서 해결했네요.


크흑... 어쨌거나 덕분에 방명록도 해결하구...

아주 유익함의 끝인 시간이었네요...

초대장 없으면 가입이 안된다니... ㅠ_ㅠ

매월 제게 들어오는건 무조건 풀어야겠네요.

핸드폰 알람이 오기 때문에 새벽이 아니면

바로바로 이메일로 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