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스팀 (STEAM)

스팀 게임 순위 - 동시접속 동접자 확인 & 통계 보기

범쿠룽 2017. 10. 29.


가끔 이런게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팀 게임이 얼마나 인기가 있을까?


지금 당장 몇명이나 하고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그걸 알아보는 방법!


동시접속 동접자 확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이 어느정도 순위에 있는지


확인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은 라이브러리로 이동을 해줍니다.


구입한 게임 목록들이 나오셨죠?



보고싶은 항목에서 우클릭을 합니다.


그 후 커뮤니티 허브로 이동을 해줍니다.


구입하지 않은 게임이 궁금할 때는


상점 페이지에서 커뮤니티 그룹 검색


그 후 커뮤니티 허브로 이동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동시접속한 동접자들이


몇 명이나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하는 인원이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편이어야만 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최소치 이상으로 하고 있어야 표시가 되는 것 같고, 그 외의 기준도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스타듀밸리는 7800명이 동시에 하고 있네요? 생각보다 적은 인원이 하고 있는 편이었네요. 왜냐면 전세계 기준이니까요.


다른 것도 볼까요?



이역시....


150만???


17.10.28일 기준으로 동시접속이 150만입니다.


제가 사는 도시 인구보다 많네요.


스팀에서 순위가 어느정도 위치인지 볼까요?



2위와의 격차가... 3배가량, 혹은 이상이네요.


거의 시장을 쓸어버리고 있습니다.


현재 통계 보기


위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됩니다.


아마도 이게 실질적 인기 순위가 되지 않을까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으로 지속적으로 스팀에서 어떤 게임이 인기가 많은지 확인하실 수 있겠죠? 스팀은 전세계에서 꽤나 큰 게임 플랫폼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인원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래서 시장도 빨리빨리 변하고 유행도 빨리빨리 변해가는 편이기 때문에 가끔씩 둘러보시면 새로운 녀석이 게임 순위에 올라와 있는걸 보고 요즘 뭐가 재밌나 판단하기가 조금 쉬워질지도 모르겠네요.


뭐가 인기있는지 알아두고 나면


지름신의 죄책감에서 조금은 벗어날지도...


다들 하는데 나는 왜 못 사 (빼애액!)


하면서 막 지를 수 있으실겁니다.


너무 많이 지르진 마시고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