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활용/스팀 (STEAM)

스팀 스크린샷 경로 & 찍는법

범쿠룽 2017. 11. 2.


게임을 하다보면 추억 저장을 해야죠~


스크린샷 한장 딱 ~ 찍어주면 좋겠죠?


스팀은 전체적으로 찍는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단축키 하나만 딱 알아두면 되니까요!


이번엔 스팀 스크린샷 경로 그리고 찍는법을


으아아아~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F12를 누르면 딱! 저장이 되어버리는데요.


다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스팀 스크린샷 파일 경로는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게 되어 있는 편입니다.


쓸데없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야 됩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찾아주시면 굉장히 편합니다.




F12로 저장을 하셨다면, 위처럼


스팀 화면 상단의 보기 -> 스크린샷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찍었던 것들이 저장이 되어 있는데


1개의 게임 단위로 경로가 지정되 있습니다.



다른 게임을 보려면 정렬에서


바꿔주시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르린샷 경로는 위쪽 메뉴중에


아래쪽 디스크에서 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위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마다 다른 곳에 있어요.


  어마무지하게 복잡하게도 저장되어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기본 기능보다는 자동 녹화 기능 혹은 칼무리를 사용해서 찍고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F12를 쓰는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스크린샷 경로가 숫자에, 영어에 완전 미로의 끝이네요.


킬캠 사용법 & 후기


칼무리 사용법


2개의 방법도 괜찮으니 써보세요.


아, 킬캠은 사용 가능 사양이 따로 있으니


알아보시고 사용 해보시길 바랄게요!



경로를 왜 이렇게 힘들게 해놨을까요~


찾기 힘들게 만들어놨네요!


그리고 품질이 최상은 아닙니다.


그래도 스팀 자체로 편하게 찍을 수 있으니


다른걸 깔기 귀찮으시면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