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권장 최소)

범쿠룽 2018. 2. 6.


예전에는 어떤 조선컴이든 고조선컴이든

아무 고민없이 할 수 있었던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로 돌아오며

본인 컴퓨터에서 잘 될지 안될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해결해보겠습니다.

하지만, 그 낮은 사양이 어디 갈까요~

너무 높지는 않습니다.



진짜 말도 안되는 수준의 똥컴도

리마스터 아닌 오리지날의 경우는

그냥 가볍게 돌아가지만~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권장 & 최소)


예전의 정겨웠던 모습에서



이제는 세련되어진 우리 민속놀이!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최소는 말할것도 없고 권장을 보면

무려 4GB의 램이 필요하고...

제가 10년전에 썼었는지 가물가물한

지포스 8800그래픽이 필요하네요.


여전히 저사양으로 머물러있네요.

조선컴 여러분들에게 위로가 되겠네요.



혹시 애매하다 싶으신분은

위 글씨를 클릭해보시면

사양체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한

설명이 적혀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사양을 알아봤습니다. 정말 낮아서 좋네요~! 근데 사실상 예전 배틀넷 시스템보다 요즘의 시스템이 조금 반응속도가 느려졌다고 느끼는건 저뿐만인가요? 예전에는 바로바로 휙휙 넘어갔는데 요즘은 사양은 아무 상관도 없이 그냥 반응속도가 느려진 것 같네요..


그래도 여전히 재밌는 유즈맵도 많고

유저도 지속적으로 줄지도 늘지도 않으니

하는 맛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네요.

재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