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

천애명월도 조작 단축키 + 액션모드 & 설정

범쿠룽 2018. 2. 9.


천애명월도를 시작한지 이틀째...

의외로 여러 기능들이 많고

조작에 신경써야할게 많네요.

이번 글에서는 단축키와 모드를

살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사실상 익숙한 키들도 많기 때문에

적응하기가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다만 몇가지만 미리 알아두면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천애명월도 조작 단축키

액션모드 설정


ESC를 눌러서 시스템 설정에 가면

굉장히 쉽게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그래픽 같은 경우에는...

뭐, 그냥... 본인 사양에 대충 맞추면 됩니다.


권장사양 확인하는법


보통은 그냥 높은 화질로 해놓는다 해도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 같네요.


액션모드!


꽤나 중요한 부분인데요!

F4를 누르면 천애명월도 모드와

액션모드를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액션모드가 편했습니다.

마우스를 좌우로 흔들면 시점이 움직이고

좌클릭으로 약공격, 우클릭으로 강공격이 되어

꽤나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알트를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생겨나며

F를 누르면 NPC와 대화할 수가 있는데요.

한번 바꿔보시면 편한걸 느끼실겁니다.


조작 & 단축키


앞, 뒤가 W, S 좌, 우가 A, D로

타 게임과 똑같아서 편할겁니다.



탑승이 컨트롤+R이지만

그냥, 다른 키로 사용하는게 더 편하더라고요.



경공의 경우는 위와 같은데요.

하늘 높은곳에서도 쉬프트를 누르면

앞으로 조금 이동하며 추락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그냥 휠로 줌, 아웃하며

위치 변경은 방향키네요.



채팅이야 뭐, 다들 아시겠죠?



그 외 여러 단축키도 살펴보세요.



다른 게임에 비해 은근 시스템이 많아서

키 또한 더 많은 듯 싶습니다.



타 게임과 딱히 다를건 없습니다.



하지만 천애명월도 고유 기능들은

미리 알아두시면 더 편할겁니다.



타겟팅을 통해 힐링 등을 할 때

더 쉽게 대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측면은 좌측에 있는 슬롯을 말하며

하단퀵슬롯은 말그대로 아래에 있네요.



초기 설정을 보게되면 그냥 번호가 아닌

위처럼 알파벳 키들도 많이 섞여있는데요.

조작시에 이런 단축키가 불편하다면

알아서 바꿔주시면 편할겁니다.



엄청나게 많네요.



정말 많네요.



조금 하단, 좌측이 많이 섞여있어서

본인에게 맞게 잘 바꾸거나

위치를 잘 넣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 항목에서 측면이나 확장 등

퀵슬롯을 표시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전투정보 또한 편하게 바꿔주세요.

저는 그냥 다 표시되는게 좋아서

다 켜놨습니다.



채팅은 뭐 그냥..

큰 설정이 없습니다.



인맥창에서는 팝업창 띄우기를

아이콘 깜빡이로 바꾸는게 좋았습니다.

창이 뜨면 화면을 계속 가려서요.



이름 표시는 취향에 따라 바꿔주세요.



백그라운드 재생을 켜두면

바탕화면 등으로 이동해도 계속 사운드가

끊기지 않고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사운드 부분에서 주목할건

언어를 바꿔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가끔 기분전환에 쓸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천애명월도의 조작 단축키를 살펴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액션모드를 추천합니다. F4 한번 누르니 조작감 자체가 바뀌어버리네요. 뭐 그냥 본인이 편한대로 해주시면 되겠죠? 복잡할 것 없어서 좋습니다. 약간 검은사막을 할 때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스피드감이 좀 더 있어서 좋은 것 같았습니다. 아, 물론 둘 다 각자의 매력이 있습니다!


무협이라는 주제를 정말 오랜만에 접하네요.

제가 마지막으로 접했던게...

아마 만화책 열혈강호였던 것 같습니다.


조금 매니악한 표현들이 많아서

못알아듣는 부분도 가끔 있기는 하지만

당분간은 재밌게 즐겨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