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양봉 효율표 벌통으로 꿀 따자!

범쿠룽 2017. 5. 30.


오늘은 특별 기획 양봉 스폐셜!


벌통으로 꿀 따서 돈벌기편입니다.


  스타듀밸리에서 양봉같은 경우는 아무런 신경도 안써도 알아서 벌들이 일을 해주기 때문에 귀찮음 지수는 0입니다. 거의 보석화수분으로 다이아몬드 불리는 것과 다를바가 없다고나 할까요? 대신 덜 어려운 준비물과 꽃을 심어줘야만 효율이 올라간다는 점, 그리고 겨울에는 운영이 안된다는 점 알아두시고요! 오늘은 양봉의 모든걸 둘러보겠습니다.


스타듀밸리 양봉


준비물은 일단 벌통을 준비해야겠죠?


나무 40개, 석탄8개, 철괴, 메이플 시럽.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 주세요.


참고로 양봉은 야외에서만 가능합니다.


또, 농장에서만 가능합니다.


벌통의 범위


위에 표시된 범위 안에 꽃이 있다면?


더 좋은 꿀이 수확이 됩니다!


가격은 당연히 더 좋게 받습니다.


위와 같은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벌통 배치의 예



위는 단지 예를 든 겁니다.


  일단 꽃으로 가는 길은 차단해두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꿀을 따다가 꽃을 따버리면 형용할 수 없는 허무함에 휩싸여 현자타임을 겪게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인데요. 위와 똑같이는 아니더라도, 수확할 때 귀찮지 않고 꽃을 따지 않게 해주시는 배치가 좋습니다! 그리고 꽃을 보호할 허수아비도 필요하고요. 스프링쿨러도 있어야 안 귀찮겠죠? 위 배치는 이상적인건 아니고 후반에 귀찮음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아, 그리고 바닥을 설치해주세요.


계절이 바뀔 때 잔디에 부서질 수 있습니다.


꽃 효율표


아까 말했듯 꽃마다 효율이 있습니다.


  튤립, 블루 재즈, 여름별꽃, 양귀비, 요정 장미의 가격에 비례해서 꿀이 점점 비싸집니다. 그리고, 양조통을 통해 벌꿀 술을 제작이 가능하지만, 귀찮음에 비해 그닥 좋지는 않네요. 이게 잘만하면 다이아몬드 불리는 것보다 더 돈이 되기도 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이제 돈에 미련은 없지만, 게임을 시작했으면 있는 콘텐츠는 다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서 이렇게 해보네요.


초반에 좋아요.


초반에는 꼬박 꼬박!


  이거 뭐 별다른 준비물 없이도 그냥 냅두기만 해도 알아서 계속 생산해주니 귀찮지도 않고 좋죠? 대신 재료 중에 메이플 시럽의 존재가 초반 최강의 자리를 놓치게 만드네요. 저정도 규모로 만들어두니 나름 살림살이에 지속적으로 도움은 되네요. 슬라임 우리보다는 150배정도 도움이 됩니다. 나름 추천할만한 생산활동이니까 본인만의 배치법을 찾아보시는게 어떤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