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작물 효율표 봄 여름 가을 정리.

범쿠룽 2017. 6. 6.


이번에는 작물에 대해 알아볼게요!


계절별로 보기 좋게 정리 해봤습니다!



미리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위의 컬리플라워, 멜론, 호박은 가로 세로 3칸의 크기로 동시에 끝까지 크게 되면 랜덤하게 거대하게 나타납니다! 저 상태를 도끼로 찍으면 더 많은 수확량을 거둘 수 있게 되는데요! 이걸 많이 만들기 위해선 3칸씩 닿는 면적이 많아야만 합니다! 그런데 후반까지 가면 꼭 필요하지는 않아요~


어쨌거나 이제 효율표를 보겠습니다!


스타듀밸리

봄 작물 효율표

컬리플라워, 딸기, 대황, 완두콩, 커피콩

케일, 마늘, 설탕당근, 튤립, 블루 재즈, 감자



  봄에는 대황과 컬리플라워가 좋은 편입니다. 딸기도 한 번 심어두면 귀찮게 다시 안 심어도 되기 때문에 굉장히 귀찮지도 않고 효율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딸기 씨앗을 파는 달걀축제 전에는 돈도 얼마 없으니 싸게 많이 수확이 가능한 감자를 추천합니다. 감자는 운좋으면 한 개 이상으로 수확이 되니까요!


스타듀밸리

여름 작물 효율표

멜론, 블루베리, 스타후르츠, 붉은양배추

홉, 고추, 토마토, 빨간무, 해바라기씨

옥수수, 여름별꽃, 양귀비, 밀


  사막에 간 이후로는 단연 스타후르츠가 좋습니다. 블루베리 역시나 봄과 마찬가지로 베리류는 언제나 좋고요. 멜론과 붉은양배추 정도가 추천할만 하네요. 스타후르츠를 와인으로 만들어서 팔면 완전~ 효율 최고겠죠?



스타듀밸리

가을 작물 효율표

호박, 크랜베리, 스위트 잼 베리, 비트

아티초크, 마, 가지, 아마란스

청경채, 포도, 요정장미


  호박과 크랜베리가 가장 대중적으로 쓸만합니다! 그 외에 희귀한 씨앗으로 자라나는 스위트 잼 베리가 괜찮죠? 그 외에는 마땅히 쓸만한게 없습니다. 비트도 효율은 나쁘지 않은데 굉~~장히 귀찮으니까요. 호박으로 거대하게 키워보는건 어떤가요?


고대씨앗/열매


가장 안 귀찮고...


가장 효율적인 이것!


고대열매 정보


  봄부터 심어두면 가을까지 생존하기 때문에 자라는데 오래 걸리기는 해도 효율만으로는 최고를 자랑하는 고대열매! 자세한 정보는 위쪽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고요. 스타듀밸리 최고의 작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고대열매를 마지막으로 이 글은 끝내겠습니다! 틀렸거나 추가할 부분은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