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아케이드/피파온라인

피파온라인3 서버종료 소식, 자산이전과 섭종 확정

범쿠룽 2018. 5. 25.

정들었다 정떼었던 피파온라인3

서버종료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다시해보기 이전에...

섭종 일자와 자산이전을 알아볼게요.


정확한 서비스 종료 시간이

2018년 5월 23일 게시되었습니다.

원본은 피파온라인3 공지사항입니다.



정확히 언제인지 알아볼게요.



2018년 8월 2일입니다.

5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지만

완전히 닫히는 날짜는 위와 같은데요.



환불할 아이템이 있다면 꼭 기간전에

돌려받아주셔야 합니다!



피파온라인3 자산이전


윤태진 여신 아나운서 누님이

대략적인 정보들을 알려주십니다.

완전 지적인 것처럼 보이잖어?

지적인 목소리로 가챠 설명하지마..ㅠ


자산이전은 이미 끝난 상태지만

이쁘니까 두번보세요.

어쨌건 핵심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다음 채널링 아이디는 신청하고

넥슨으로 즐겼다면 자동으로 이전이 되고

피파4 홈페이지에서 이전받은 재화로

다시 가챠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게임은 뽑기로 시작해

뽑기로 명맥을 유지하며

뽑기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며

뽑기로 마지막을 장식할 듯 보이네요.

하지만, 실력이 가장 중요한 게임입니다...

네.. 암요...



어쨌거나 내 추억 속 인성질 플레이가

가득가득 담겨있던 피파온라인3는

이제 서버종료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어릴때는 생각없이 즐겼지만

이제와서는 차라리 돈내고 하는게 낫다는걸

지갑으로 습득한 바로 그 게임이네요.

이미 한국시장에선 가챠게임이 되어버린..

안타까운 케이스 중 하나인 것 같네요.


친구에게 물어보니 게임성도 조금..

피파18과 피온4의 수준이 차이가

있다고 하기는 합니다.

이건 어쩔 수 없겠네요.


그리고, 너무 썩은물화 되어버린 유저층

살짝 적응안되는 조작법 등

이 문제를 어떻게 풀지 지켜봐야겠네요.

이 문제는 풀리지 않고 더 강화될 뿐이지만..

당분간 피파온라인4 관련 포스팅으로

여러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안녕 후진 그래픽의 과거여.

아주 조금 좋아진 그래픽의 현재여.


  피파온라인3의 서버종료 소식과 자산이전에 대해 대충 알아봤습니다... 오랜만에 피온4에 들어가보고 알아버렸습니다... 상대에게 좌절감을 주는 것보다 재밌는건 없음을... 그리고 그 반대로 맛보는 좌절감이 얼마나 화나는지를... 당분간 피파없이는 못사는 몸이 되어버렸어요. 단점들이 너무 많은데 너무 큰 장점때문에 단점이 생각이 안나서 일단 시작해봅니다. 당분간 피파온라인4 관련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