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

소울워커 단축키 바꾸자! 침식 덜 불편하게 써봐요.

범쿠룽 2017. 2. 9.



  제 생각에 소울워커의 단축키는 대부분 굉장히 편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테스트를 거치고 경험들을 살린 결과가 되겠는데, 단 한가지 굉장히 불편했던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래 보이는 그것!





그건 바로 침식입니다.


  드래곤볼로 치면, 슈퍼 사이어인쯤 되는 변신(?)이죠? 특정 게이지를 쌓으면 사용이 가능하고 능력이 쑥 올라갑니다. 한 스테이지에서 한번 사용을 했어도 게이지를 다시 채우게 되면 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긴 스테이지에서는 아끼지 말고 바로바로 소비해주시는게 더 좋을거에요~!


7번으로 되어 있는데...


스킬 6번과 혼동이 많이 되요.


그래서 키를 바꿔보겠습니다.





오른쪽 아래 게임 메뉴에서 환경설정으로!


혹은 ESC를 눌러서 이동 해주세요.


그리고 부메뉴의 단축키로 가봅시다.


어서 바꾸고 쉽게 쉽게 써볼까요!





  조작 부분에 브레이크 스킬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C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대충 보니 다른 가까운 것들은 다 바꿀 수 없어요. 가장 최선의 선택은 무조건 C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의 불편하게 느껴지는 모든 것들을 바꿔주세요! 이 화면을 통해 UI를 숨길 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서 대만족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별 것 없었죠?


그런데 아예 생각도 안하신 분들도 있으시죠?


바꾸고 나니 한결 편합니다.



  작은 변화가 크게 바뀝니다. 처음 시작할 때부터 왜 때문에 7번으로 지정되어 있는지 불평하면서도 아무런 생각 없이 그냥 했는데, 갑자기 머리 속을 훅 지나가는 '그냥 바꾸면 되는거잖아!'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혁신적으로 편안해졌습니다. 물론... 이미 많은 분들이 적응되거나 바꿔서 쓰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아직도 불편하게 하고 있을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 쓰게 됐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