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용량과 사양, 내 컴퓨터는 가능할까?

범쿠룽 2017. 3. 21.



제가 사실은 말입니다.


이 게임을 하려고 옛날에 컴퓨터를 샀습니다.





이렇게 화려한 모습에 반했었습니다.


지금이야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출시 당시에는 이만한 그래픽에 입이 떡 벌어졌었죠.


현재로써도 온라인게임 중 최고인건 확실합니다.


물론 진짜 초고사양들에 비하면 떨어지기 시작했지만요.





일단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건 용량입니다.



  용량이 얼마나 필요하냐면... 대략 90GB는 있어야 합니다. 저기에 써져있죠? 설치본 44GB, 설치 후 약 45GB라는건 합쳐서 대략 90GB가 된다는 겁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가 완료된 이후 용량은 저는 약 49GB정도 였고요. 아마도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더 많아지겠지만, 기본적으로 여유롭게 하려면 50GB는 여유가 남아 있어야 마음 놓고 있을 것 같네요. 확실한 건 무지하게 많이 필요하긴 하네요. 그래도 저는 설치 이후에도 여유가 있어서 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



검은사막 사양 확인



  위 페이지에서 검은사막 다운로드와 사양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PC 사양 확인하기를 통해 BEST 혹은 SORRY라고 나옵니다. 왠만하면 BEST가 나와주는게 좋겠죠? 그래도 최소사양에 맞춰서 하신다면 그렇게 빡세지만은 않습니다. 꼭 권장사양에 맞춰야 하는건 아닙니다. 참고로 설치 이후 검은사막의 설치 경로로 가서 Temporary Folder을 삭제하면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자동으로 설치본이 삭제됐었습니다. 여러분도 확인 해보세요.



아무래도 출시된 지 꽤나 됐어도...


고용량, 중고사양이기에 아직도 진입장벽이 조금 있네요.


대충 중~고사양 이상의 컴퓨터를 가지고 계셔야겠네요.





오랜만에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아까도 말했지만, 제가 사실 컴퓨터를 샀던 첫번째 이유가 바로 이 녀석 때문이었네요. 검은사막이 뭐라고 여기에 돈을 얼마를 썼었는지... 아, 참고로 출시되고 바로였던 상황에서 였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일이 바뻐서 50 언저리 캐릭터 2개를 만들고 나서 잊혀졌는데요. 어쨌든 이제부터 다시 시작하니까, 여러가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랜만에 할려고 하니까 조금 복잡해서 신캐릭터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둘러보면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 지켜봐주시고, 이만 검은사막 용량과 사양에 대한 글을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