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롤플레잉/검은사막

검은사막 서버 어떤게 좋냐고요?

범쿠룽 2017. 3. 24.



검은사막은 서버에 신경을 안 써도 괜찮습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여러가지 서버들이 있죠?


하지만 일단은 아무 곳에나 가도 괜찮습니다.


왜냐고요?





  왜냐면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검은사막은 '단일 월드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어느날 장기간의 업데이트 점검이 이어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후 결국에는 모든 서버가 하나로 합쳐졌죠. 유저 수가 너무 적어서도 아닌, 관리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닌 '이렇게 하는 쪽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느낌으로 이렇게 변했습니다.


물론 서버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느 곳을 선택하는 것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바로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마음에 드는 시스템이네요. 예전 메이플스토리에서 자유롭게 채널을 옮기던 것과 비슷한 개념이네요. 단지 채널이 아닌 서버라는 것이 다르긴 하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이 안에서도 특화 서버라는게 있습니다.





  플로린, 케플란, 카마실비아, 세렌디아 등이 있지만 눈에 띄는건 올비아(성장 특화)죠? 저곳으로 가면 30부터 58 레벨까지 경험치를 +100%를 더 받게 됩니다. 신규나 복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서버이니까 기회가 있을 때 빨리 특혜를 받아주는게 좋겠죠? 그 외에는 마땅히 선택할 껀덕지가 없다면 아무 곳에나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하셔도 됩니다. 서버 선택에 있어서는 딱히 고민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어쨌거나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검은사막은 이 곳 저 곳 사냥터가 존재합니다. 월드 자체도 굉장히 넓죠. 그런데 엄연한 '명당'들이 곳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한 자리에 사람들이 몰리는 은근히 짜증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19세 이용가 이기에 사람들끼리 키보드로 싸우는 일은 별로 없긴 하지만 나이가 들었던 아니던 사냥은 좀 편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조금이라도 해소 시켜주기도 해서 서버 단일화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매니아층이 확실한 게임이기 때문에 이런식의 운영은 굉장히 마음에 드는 방식입니다. 어쨌거나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서버로 고민할 일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