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디&기타/쯔꾸르 게임

쯔꾸르게임 다운받기 (알만툴) 좌표 지정합니다.

범쿠룽 2017. 2. 1.



  한국이라는 동네에서는 '쯔꾸르게임' 혹은 '알만툴 (알피지 만들기 툴)' 이라는 개념은 매니아들을 제외하면 '전혀' 모릅니다. 그렇기에 커다란 규모의 커뮤니티가 딱히 없죠. 그래서 마땅한 좌표가 없죠? 그래서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네요. 저는 옛날부터 그만의 매력이 있어서 굉장히 좋아했었습니다. 창조도시 라는 곳을 아시나요? 예전 알만툴 커뮤니티의 1세대로 기억합니다. 그곳에서 그림, 음악, 제작, 시, 소설 등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이름처럼요. 그 때 그곳을 운영하시던 분 닉네임이 천무 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두 곳도 역시나 동일한 분이 운영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어린 시절부터 먼 거리에서 지켜봤던 1인 입니다. 이렇게나 오래 유지되다니, 대단하네요.



어쨌건, 좌표 지정 해볼게요!





아방스



  위쪽 메뉴 중에 왼쪽에 정보와 작품 부분이 보이시죠? 그 옆 투표선정 작품까지 검증받았거나 혹은 검증을 기다리고 있는 게임들이 잔뜩 있습니다. 골라 잡수시면 되겠네요. 정보쪽에서 리뷰들도 살펴보시면서 즐기시고... 아, 여기. 제 블로그에도 지속적으로 제 느낌대로 리뷰가 올라올테니까... 이곳도 들려주시고요.





인디 사이드



  이곳은 위 아방스보다 조금 더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내용물은 비슷하고, 둘 다 천무님께서 운영하고 계신 것 같으니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곳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그냥 즐겨찾기 해두고 보이는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두 곳이 사실상 비슷하다고 해야할지... 똑같네요. 예전 창조도시도 참 좋았는데, 이렇게 나뉘어져 있네요.



모바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시대에 발맞춤 해서 모바일에서도 쯔꾸르 게임을 다운받아서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앱 스토어에서 찾아보세요.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고, 안하고는 제가 해결할 수는 없지만 생각보다 이것 저것 많이 있었네요.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네요. 저도 핸드폰으로 꼭 해보겠습니다. 사실... 안 해봤거든요. 저도 이렇게 블로그를 열심히 하면서 이것 저것 많이 배우네요.



그 외에는 검색으로 해결하세요.




  그냥 일반 블로거나 토렌트 혹은 P2P 사이트 등을 통해서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찾고 있는 작품이 뒷 전선에서 유명하지 않은데 어떻게든 찾고 싶다면... 솔직히 발품 파는 것 외에 어떤 방법이 있겠나요... 일반인들의 독창성 넘치는 작품들로 중무장한 이 시장이 오래오래 유지됐으면 좋겠네요. 생각보다는 크지만 막 무지막지하게 큰 시장은 아닌 비주류를 저는 항상 응원합니다.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가기도 하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