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모바일게임

오목의 달인으로 세계인과 대결!

범쿠룽 2017. 4. 18.



바둑을 못두는 자, 오목을 하라.


세계인과 하라.





학창시절, 공책에 했던 오목.


이제는 모바일로 편하게 하겠네요.


요즘 애들은 편하겠어요~!


(오프라인으로 앞사람과 1:1 가능)


글로벌하게도 해봅시다.


(렌주룰이 적용됩니다)


(흑은 33,44,6목 금지 - 백은 가능 등)



  PC 온라인게임으로 할 때는 한국 사람들로 국한됐던 상대가 이제는 모바일로 넘어오면서 세계인으로 넓어졌네요. 물론, 한국 개발이라서 상대적으로 한국 사람이 많은데요. 그래도 전체 랭킹을 살펴보니 외국인이 상당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일본인을 한 번 만나봤는데, 너무 방어적이라 힘들었네요.





한국분들은 대체적으로 공격성이 더 높네요.


아, 흑돌이 접니다...흐흐.


3,4를 만드는 저 센스!


어쨌거나...


몇 판 해보고 관전모드를 발견했네요.


관전을 한 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둘 다 대단하네요.


특히 흰돌의 방어가....


아예 길을 다 막아버리는..


상대였으면 굉장히 짜증날 듯...


저런 상대랑은 별로 하고 싶지 않네요.





결국엔 무승부가 되어버립니다.


흑이 뚫어주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어쨌건 구경하는 맛도 있네요!



  오목이라는게 참 어떤 화려한 그래픽을 가지고,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게임도 이길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각자의 재량과 상상력이 만들어내는 명승부라는게 있지 않습니까? 어릴 때도 공책이나 칠판 하나로 오목하면서 놀았었는데...



재밌네요!



  거의 2년 쯤 됐을까요? 최근 들어서 오목의 '오'자도 생각 안하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하니 역시나 오랜 사랑을 받은 놀이들은 다 이유가 있나 봅니다. 여러분도 오랜만에 뇌의 한 부분을 자극해보는 건 어떤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