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농장 배치 팁

범쿠룽 2017. 6. 17.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이고 어려운 것.


농장 배치에 간단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꾸미기 부분에서는 자유도가 높은 스타듀밸리에서 정답이라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분의 하나의 댓글이 이 글을 쓰게 만들었네요! 250시간 정도의 플레이타임 이후 얻은 노하우를 나름 알려드리고자 한 번 몇 자 끄적여 보겠습니다.


일단 제 농장을 보실까요?



현재 위와 같은 상황인데요.


한 군데씩 자세히 둘러보겠습니다.



일단 집 근처를 보겠습니다.


  일단 마구간을 굉장히 가까운 곳에 배치했습니다. 그 외 용광로, 풍차 등을 가까운 곳에 배치해서 이동거리를 최소화 했다고 나름 생각하고요. 그리고 와인이나 잼 등을 만드는 건물도 가까이 배치하고, 집 바로 앞쪽에 양조통과 절임통이 끝났는지 확인할 수 있게 배치해놨습니다.




축사 구간 또한 가까운 곳.


  최대한 가깝고 범위가 넓은 집 왼쪽구역에 넣어봤습니다. 잠깐 가축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 구간을 아마도 다른 분들보다는 넓게 해놓은 것 같네요. 매일 혹은 몇 일에 한 번 수확해야 하는 곳이니 만큼 가까운 곳에 있는게 좋습니다.



왼쪽 구간은 이런 식으로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확이 필요 없거나 가끔 해야 하는 곳인 수액채취기나 농작물들을 조금 먼 구간으로 배치했습니다. 매일같이 찾아가야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좀 먼 위치에 있어도 상관이 없지만 다 자랐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가까운 구간부터 시작하는 형태로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우측 남는 땅은?


양봉장으로 썼습니다.



가장 쓸데없었던...


슬라임우리는 이쪽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농장 안쪽 작은 호수쪽에 통발도 모두 배치 해놨고요. 보신 것처럼 저는 이렇게 배치를 했고요. 댓글로 전체샷 올려달라고 하신 분에게 충분한 대답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제 대답은 여기까집니다. 요즘 피곤한일이 많아서 힘든 상태에서 이렇게 포스팅 하다보니 모자란 부분 많은 것 같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해주셔서 고마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