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모바일게임

나는 개가 되었다 공략과 엔딩, 리뷰.

범쿠룽 2017. 5. 15.

모바일 환경의 어드벤처!


이번에 이 분이 제대로 보여줍니다.


솔직히 누군지는 모릅니다.


어쨌거나 즐겁습니다!



말 그대롭니다.


저희는 개가 됐습니다.


대체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주인공도 모릅니다.


게다가 개가 된 다른 사람도 있네요...


어쨌거나 선배가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개밥을 먹어라.


진심입니까?



진심입니다.


개 언어 레벨을 올려야만...


다른 녀석들과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그런데 먹는 모습 참... 음...



그리고 이곳에서의 화폐는 벌렙니다.


벌레는 꾸준히 모아야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벌레 줏으러 다니지 마세요.


나중에 벌레 모으는 스킬이 생깁니다.



이제부터 많은 부탁...


혹은 선택을 할 겁니다.


  오래만에 랄까요? 처음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꽤나 괜찮은 어드벤처 형식의 게임을 만났네요. 아, 물론 무료 중에서.. 굉장히 개성도 있고, 퍼즐도 재밌는 충분히 즐겁게 할만한 게임이 나온 것 같네요! 오늘은 이 나는 개가 되었다를 공략해보겠습니다.


(스크롤의 압박을 미리 알립니다)


엔딩 조건을 위해 오신 분들을 위해!


미리 여기에 써두겠습니다!


단지, 스포가 있으니 접어둘게요!


4번 엔딩이 전반적인게 다 있습니다.


아래는 그 기준으로 쭉 써봤습니다!


나중에 위쪽 엔딩 조건을 확인하시면


5가지 모두 조건을 확인 가능합니다.



일단 첫 부탁을 받아주세요.


화장실의 장난감을 가지고 오라네요.



흰 개 (이름몰라요..)에게 가세요.


벌레를 무려 100개를 가지고 오라고...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말같은 소리입니다.


할아버지가 스킬을 알려주거든요.


단지, 리뷰를 써야 합니다.


제작자분... 아주 귀엽네요.



100개는 금방 모읍니다.


생쥐를 받아서 위쪽으로 가줍니다.


생쥐를 선물로 줄까요?



부엌에 뭔가 숨겨져있다네요.


그건 저 싱크대로 가면 있습니다!


바로 화장실 열쇠네요!



화장실에 갔지만, 수영을 못합니다.


다시 벌레 300로 스킬을 살까요?


이번엔 수영 능력을 배워봅시다!



장난감을 얻어주세요~



너무 부려먹는데?


어쨌거나 갔다주죠...



이 단계에서부터 스피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스피드를 최고로 올리느냐 아니냐.


엔딩 분기가 한 번 갈립니다.


그리고, 이번엔 개집 친구가 500개 달라네요.



갔다주면 DVD를 줍니다.


한 번 틀어볼까요?


***3라고 되어있네요.



그 후에 다시 개집으로 가주세요.


입구에 개가 사라져있네요!


저 안쪽으로 쭉 들어가주세요.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됩니다.



그럼 서재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열쇠에는 4가 적혀져있네요.



냉장고에는 7, 서재 책상에는 9가 있네요.


하지만 책상에 있는건 9가 아니고...


6이었다는 충격적인 반전도 있네요.


이 숫자들은 뭔가 힌트인게 분명합니다.



바로 컴퓨터 비밀번호를 푸는 힌트죠.


정답은 4763입니다.



옆쪽에 길이 생겼네요.


갇혀있는 개가 한마리 있습니다.


본인의 새끼를 찾고 있네요.



시체라니?


마음은 아프지만 데려다주죠...



이제 창고 열쇠를 얻었습니다.


일단 문 따고 들어가서 사료부터 우적우적.



구급도 얻어주세요.


나밖에 없다고 해놓고, 또 뭐 시킬 듯...



이럴줄 알았습죠.


아, 아까 엄마개 옆쪽에 석유통이 있습니다.


미리 챙겨두세요~



중간에 할아버지도 도와주시고요.


음.. 안 도와주셔도 됩니다..


(분기 4, 5 방치하면 할아버지 죽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도와주겠습니다!


그리고 엄마개가 감옥 열쇠를 찾네요.



이번엔 1000마리냐!


얼른 갔다주고 석유 펌프를 받죠.



이제, 석유를 갔다줘야 하는데요!


어디 있을까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변기에 있습니다.


갔다주면 선물을 준다고 하네요.


일단 4번 엔딩 기준으로 받지 마세요.


여기서 받으면 1번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전해주는 것도 싫다고 하세요!


뭔가 의심스러우니까!


결국 저녀석이 폭탄을 만든 거였습니다!



흥, 나쁜녀석.


사료를 소환해주세요!


욕심쟁이가 달려가겠죠?


그 때 방석을 조사해주세요.


감옥 열쇠가 나올겁니다.


그걸 이용해서 엄마개를 풀어주죠!


저 나쁜녀석을 가둬버립니다!



이제 위쪽 방으로 가볼까요?



사람이 깨지를 않네요.


3번정도 짖어주세요.


여기서 다시 1500벌레를 가져와야 합니다.


저 엄마견... 하아.. 이름 좀 알아둘껄...


아무튼 엄마에게 500개도 지원받으세요!


그 후 사람에게 가면...


개 언어를 사용하네요.



다시 밥먹어서 개 언어를 공부해봅니다.



도망가는 녀석에게 따라가주세요.


뽀뽀를 아주 그냥 찐하게 시전하세요.



사람으로 돌아오고, 둘러보세요.


익숙한 얼굴도 오셨네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개 언어를 배우고.. 인간어를 까먹은거죠.



10만원을 주면 다시 언어를 알준다니..


그 동안의 정도 없네요.


아무튼 비상금은 일단 방 서랍에 있습니다.



그리고 창고 왼쪽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재 책장에도 있네요!



인간 말을 배우고 대망의 엔딩.


제 생각에는 이게 진엔딩이네요.


4번으로 마무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