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게임극장

[펀치클럽1 더 다크 피스트 _ 범쿠룽 게임극장] 스토리 요약정리 + 엔딩 간단 해석 & 소감

범쿠룽 2021. 6. 9.

이번엔 매일매일 근손실에 시달리는...

한 격투가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펀치클럽

더 다크 피스트 스토리

 

평화로운 어느 격투가의 집

육아중에도 운동을 하는 헬창 아버지...

 

어느날 아버지는 아이 앞에서 암살을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죽으면서까지 아들에게 강해지라고 말하는...

우리의 헬창 아버지는 그렇게 떠나게됩니다

 

그리고

아이는 아버지의 지인으로 보이는 사람에게 길러지고...

이 아이는 성장해서 격투가를 꿈꾸는 개백수가 됩니다!

그리고 그건 바로 당신입니다!

 

일자리고 뭐고 일어나자마자 식전운동부터 때리는

피는 못 속이는 행보를 보이게 되는데요!

 

 막상 집밖으로 나와서 만난 양아치에게는 후두려 맞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영웅은 영웅을 알아보는법... 이렇게 뚜까맞는데도 불구하고 믹은 주인공을 보며 소질이 있을 것 같다면서 본인의 사무실로 당신을 부릅니다♥ 믹은 지인이 운영하는 체육관을 소개해주고 아마추어 리그에서 성과를 내면 본격적인 훈련을 시켜주겠다고 하고... 그렇게 당신은 근손실과 근성장의 숨막히는 싸움을 매일매일 벌이게 됩니다.

 

그 전에!

체육관 비, 밥값을 벌어야하니까...

공사판도 다니면서 생활비를 마련하고...

공사장 -> 체육관 -> 마트 -> 집 -> 경기의

무한 뺑뺑이를 돌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반복하다 집에 오니

뜬급없이 이상한 장치가 집에 와있는데...

나같으면 신고부터 하겠는데...

주인공은 침착하게 살펴보더니

잘 모르겠다면서 그냥 넘어가버리는

대범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운동하러 간 체육관에서

헬창 아저씨의 운동을 잠시 도와드렸더니

얼티밋 파이트라는 사설 격투대회를 알려줍니다

 

 폐창고로 가보니 한 청년이 불법 사설 격투장을 운영하고 있었고, 오자마자 바로 맞다이를 성사시킨 당신은 짭짤한 경기비를 받게되고 공사판을 덜 다니고 좀 더 헬스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더 근육을 조질 수 있다면서 웃으며 상대를 패는데 정체모를 시선이 당신을 바라보고 있었고 레드아이라고 불리는 그 사람은 본인의 섬으로 챔피언들만을 불러서 최강자를 뽑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당신은 그 섬을 목표로 훈련하기로 합니다

 

그 와중에, 처음에 우리를 뚜까팼던 그 깡패들은

지치지도 않고 삥뜯어보겠다고

당신만 보면 환장하고 달려드는데...

 

 도망가는 것도 한 두번이지... 화가 난 당신은 의도치않게 양아치 청소를 시작하고! 4명쯤을 죽기 딱 전까지 패줬을 때 양아치는 본인의 보스를 알려주면서 보스인 보보가 일할 사람을 찾는다고 말해주는데 길거리 양아치를 양성하는 보보에게 짜증이 나서 분노조절에 실패한 당신은 보보에게 찾아가 일자리를 준다는 보보를 뚜까패게 되고 이후 가끔 알바로 보보의 일을 맡게됩니다. (응?)

 

 그리고 집에 돌아가니 누가 놓고간지 모르는 그 가방에서 불빛이 심상치않게 나서 화면을 살펴보고 표시된 지역인 마트로 가보니 도둑이 고양이사료만 전부 훔쳐갔다고 하고 마트에 다시 가보니 강도가 나타나서 당신은 다시 분노조절에 실패해 뚜가패줍니다.

 

 아무래도 범죄지역을 표시하는 것 같은데... 일단은 다시 평소 생활로 돌아갑니다. 그렇게 경기에서 이기고 나오는 길에 로이라는 사람이 스포츠 토토라도 했는지 당신 덕분에 돈을 땄다며 바에서 한턱을 쏜다고 하면서 바에 데려가는데요!

 

이곳에도 싸움판이 벌어지고 있는데

당신은 거래처 뚫듯 이곳에서도 싸움판을 뚫고

종종 와서 싸움판을 벌입니다

 

 그리고 로이와 친해진 당신은 집까지 놀러가게 되는데! 그의 여동생 에이드리언와 그린라이트를 사방천지에 뿌리면서 작업에 들어가는데 꽃을 좋아한다는 말을 들었지만 가난한 당신은 온 동네를 돌아다니며 꽃을 모아 선물하게 되고 그녀의 마음을 얻는데 성공합니다. 로이와도 친해지면서 함께 스파링도 하고 트레이닝도 함께 하면서 본격적인 프로 격투가로 한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그 와중에 또 빛이나는 수트케이스를 따라가서 약사(?)이자 과학자 딕의 말을 들어보니 동물가면을 쓴 사람들에게 레이저포를 뺏겼다 하고 폐창고 사설 불법 격투대회를 개최하는 청년도 정체모를 사람들에게 뚜까맞은걸 보고는 당신은 범죄장소를 알려주는 수트 케이스를 이용해 영웅, 다크 피스트가 되기로 하고! 야영지에서 개를 훔치는 녀석을 혼내주고 로이의 차를 훔쳐갔다는 소식을 듣고나서 야영지에 동물가면 중 하나가 메세지를 남겨 다리로 당신을 유인하게 되는데 고양이 사료를 훔쳐가기도 했었고 야영지의 개, 로이의 차를 훔쳐간 동물가면을 혼내주고 레이저포를 되찾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고양이 폭신이를 납치해가더니 레이저포를 다시 돌려달라고 협박을 하는데! 빌딩 옥상에서 영혼의 맞다이를 치르고 고양이를 구하게 되는데... 뜬금없이 바람에 밀려서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빌딩에서 폭신이가 떨어지게 됩니다. 드디어 분노조절 능력이 상실된 당신은 복수를 다짐합니다!

 

 딕에게 레이저포를 돌려주고... 동물가면들이 남긴 흔적인 점액질을 딕에게 분석 해달라고 합니다. 점액질이 먼 옛날의 기술이라는 점을 알아내는데요! 유전자 교배를 통해 생긴 존재들이라고 하네요! 그 후 분노조절을 의도적으로 안하기 시작한 당신은 동물가면들을 따라다니면서 퇴치하기에 이르고 그들에 관련된 이야기를 피자집 사장 케이시가 알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케이시를 찾아가서 친해지기 위해 배달알바를 좀 해준 후에 특별피자를 배달해주는 일을 맡아서 가보니 그곳에는 닌자 거북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들과 한따까리를 주고받으며 형제들에게 하나하나에게 PTSD를 주입한 당신은 결국 그들의 스승 너굴씨에게 도달하고 그들이 어떻게 돌연변이가 되었냐고 물어봅니다. 그의 입에서는 이블 지니어스라는 자의 연구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고 그들의 수중기지 위치를 안내받게 됩니다. 그곳을 찾아간 당신은, 파워 아머를 입은 상대에게 죽기 전까지 뚜까맞고 간신히 피신하게 됩니다.

 

 그러자 너굴씨는 맥이라는 자에게 도움을 받으라고 하는데 맥은 우리의 가치를 입증하면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당신은 다시 본인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 정식 리그와, 얼티밋 파이트 랭킹을 올리게 됩니다! 아마추어 리그에서 3위쯤 됐을 때 체육관 관장 실버가 금전적 문제를 말하면서 토착 조직 두목에게 돈을 빌렸다고 고백하는데요. 승부조작을 의뢰하지만 당신은 거부하게 되고... 믹에게 방법을 물어보러 가게 됩니다.

 

 믹은 당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남긴 메달을 당신이 너무 어렸기 때문에 본인이 맡고 있었다 하더니 그 메달은 몸 속의 힘을 각성시킬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뭐 게르마늄이나 옥이나 뭐 그런거랑은 차원이 다르다며 이건 레알 참튜르 팩트라고 말해주며 옛날부터 그 메달을 수호하는 자들이 있었는데 20년 전 당신의 아버지와 세 친구들도 그랬다고 합니다.

 

그 중 한명이 바로 믹었다고 말해주는데요

그 그룹의 이름이 바로 펀치클럽이었습니다

 

빨간 병뚜껑을 표식으로 활동했던 수호자들

그 중 당신의 아버지는 살해되었고

 

 

 

믹은 반쪽짜리 메달을

체육관 관장 실버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실버는 승부조작 혐의로 격투기를 계속할 수 없는 상태였고 당신은 메달을 돌려받기 위해 실버에게 돌아갑니다. 하지만 황당하게도 빚을 갚기위해 두목에게 메달을 줬다는 실버... 메달을 주지 않는다면 가족까지 모두 죽이겠다 협박도 받았다며 두목에게 가보라고 합니다.

 

 그렇게 당신은 두목을 찾아가는데 역시나 그냥 돌려줄리가 없는 두목은 큰 경기 하나에 참가하면 메달을 준다고하지만 그 경기에 참가하려면 프로 파이터로 이름을 올리거나 얼티밋 파이터 챔피언이 되야 한다고 합니다. 이제, 당신은 암흑가의 챔피언이 되거나 정식경기를 통해 챔피언이 될 수 있습니다 큰 경기를 뛰어 메달을 되찾을 수도 있고 또한, 당신은 두목 밑에서 암흑가의 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두가지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해드겠습니다!

 

1. 프로 챔피언 루트

 결국 당신은 다시 훈련을 거듭해 루키 리그 1위에 도달할 수 있었고 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돌아오는 도중 뜬금없이 다리가 골절되고 대신 로이가 출전을 하게 되는데 이완기에프에게 양손 내려찍기로 후루려 맞은 로이는 얼마나 쌔게 맞았는지 무지개다리를 건넙니다.

 

그리고 이완기에프라는 놈이 메달을 들고

러시아로 쨌다는 소식을 들은 당신은

믹이 소개해준 러시아 친구에게 가서

또다시 근손실과의 싸움을 하며 단련을 하고

러시아 친구의 친구들을 한명씩 격퇴한 뒤에

그에게 한가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러시아 친구 역시 펀치클럽의 일원이었다며 당신의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형제를 너무 사랑헀던 아버지는 메달을 두개로 쪼개어 형제에게 나눠줬다고 합니다. 펀치클럽 인원들이 그걸 왜 쪼개냐고 쿠사리를 놓는 와중에 아버지가 암살을 당하는데, 펀치클럽의 일원 존이 당신의 아버지 살해범으로 지목되어 감옥에 가게 됩니다. 메달은 믹이 가지고 가게 되었고 러시아 친구는 펀치클럽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범인을 찾기 원했지만 러시아 친구 역시 오리무중으로 생각하며 일단은 이완기에프를 쓰러뜨리는게 목표인 것을 상기시키고 다시 훈련을 이어가는데... 실제 곰과도 대련를 하면서까지 훈련을 하고 이정도면 가장 강한 지구인이 됐다 싶었을 무렵 결국 당신은 이완기에프와의 대결에서 승리하게 되고 메달을 되찾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메달의 힘은 느껴지지 않고 일단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믹에게 찾아간 당신은 폐창고에 당신의 형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불법 사설 격투장 운영자가 당신의 형이었다는걸 알게됩니다. 형은 당신때문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남탓스킬을 시전하지만 당신은 어린 나의 발이 느렸던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었다며 항변을 하고 아버지를 살해한 범인을 함께 찾자고 말하는데요.

 

당신의 형은 이미 범인의 위치를 알고있다며

챔피언이 된다면 섬에서 초대장이 올 것이라 합니다

4년마다 전세계 최강 싸움꾼들을 모아 치뤄지는

아일랜드 챔피언십을 목표로 다시 달려야 하는데요

 

 이제, 믹의 도움을 받아 챔피언이 되야 합니다. 당신은 매니저를 기용해서 파티를 열어 명성을 쌓고 TV 광고로 금전을 모으며 왜인지 실제로 싸우는 영화를 찍어 이름을 알려 랭킹전을 치루게 됩니다. 당신은 결국 세계랭킹 1위를 달성하고 섬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2. 범죄자 루트

당신은 얼티밋 리그 정상에 서게됐고

두목의 밑에서 일을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두목은 차이나타운쪽에 있는 취권의 달인에게 가서 이곳을 떠나도록 하게 만들라고 합니다. 믹은 그런 당신에게 다가와 당신을 말리지만 당신은 이미 돈에 눈이 멀어 믹을 무시하고 가버리고 피자가게 케이시까지 말리려고 하는데 케이시에게 뚜까맞게 되는 결과도 나오지만 결국 당신은 취권의 달인을 협박하게 됩니다.

 

이후 두목이 총을주며 소포 배달을 시키고

당신은 경찰에게 잡혀 철창신세를 지게 됩니다

 

 그렇게 들어간 교도소에는 엄청난 우연의 일치로 당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 들어왔지만 지가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당신은 그 말을 바로 믿어버리고 그 친구는 당신이 좀 강해야만 비밀을 말해주겠다 하면서 형무소 시합에 나가라고 하는데 그 시합에서 이기면 무려 석방을 시켜줍니다...

 

어...

어쨌거나 경기에 두번 승리하고

아버지 친구에게 다시 돌아가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버지는 메달의 힘을 사용하는 편이 좋겠다 생각했고

형제를 너무 사랑했던 아버지는

메달을 두개로 쪼개어 형제에게 나눠줬다고 합니다

 

 펀치클럽 인원들이 그걸 왜 쪼개냐고 쿠사리를 놓는 와중에 아버지는 암살을 당하는데, 존은 시체를 목격했을 뿐인데도 경찰이 발견한 총에 본인의 지문이 있어 체포되었다 합니다. 아무 의심없이 믿은 당신은 형무소 리그에서 승리해 자유의 몸이 되고 두목에게 반쪽짜리 메달을 돌려받게 됩니다.

 

 두목에게 창고에 당신의 형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불법사설 격투장 운영자가 형이었다는걸 알게됩니다. 당신의 형은 10살 때 사고로 인해 얼굴에 화상을 입어서 형제의 얼굴을 알아볼 수 없었다고 말하며 아버지를 살해한 범인을 함께 찾자고 말하는데요. 당신의 형은 이미 범인의 위치를 알고있다며 갱들의 지도자가 되면 그곳에서 연락이와 섬으로 초대될 수 있을거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다른 갱들의 조직원을 차례로 물리치고

두목들을 하나하나 쓰러뜨리며 정상이 되고

결국 보스에 오르게 되어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이제 당신은 섬의 대회로 초청받게 됩니다

 

히어로 스토리 마지막 이야기

챔피언의 자격을 얻고 맥에게 간 당신은

맥에게 두목의 집에대한 이야기를 듣고

두목의 비밀기지에서 집지킴이 안드로이드를 박살내

아머 부품을 모아서 맥에게 가는데

마지막 재료는 두목이 직접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이번엔 기계머신에 타고있는 두목을 박살내버리고

믹에게 가져가 아머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고

그 후에 지하기지로 이동해 아머들을 박살냅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블 지니어스의 정체는 바로 우리의 고양이 폭신이였습니다! 아까 미끄러져 떨어졌던 것 또한 연기였던 것입니다. 폭신이는 메달의 힘을 받아 냥생을 망쳤다고 말하는데요. 믹과 함께 살아서 영향을 받았다고 말해줍니다. 말 하는 고양이... 이건 귀하네요? 어쨌거나 당신의 청소년기에 만났던 폭신이는 당신이 미래에 메달을 되찾을껄 눈치깠다면서 푹신이는 지에게 잘해주지 않아서 삐졌다며 지난 십년간 먹이를 어떻게 한번도 안주냐며... (아니 근데 이건 좀 선넘긴 하네;) 어떻게 그럴 수 있냐며 이렇게 복수를 꿈꾸게 됐고 부엌에 실수로 수트케이스를 냅두는 바람에 이렇게 당신에게 추격당하게 됐고 죽는척까지 하며 시간을 벌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무려 핵탄두를 준비한 김정냥이씨는 당신에게 뚜까맞고 중성화 협박을 받으며 사건은 일단락 됩니다. 중성화에는 굴복해야지! 자, 그럼 엔딩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엔딩 (+해석, 소감)

결국 섬까지 오게 된 당신은

당신의 형 혹은 정체모를 챔피언 서브274를 물리치고

검은 가면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형제의 어린시절

아버지는 메달을 쪼개 형제에게 나눠주었고

한 쪽은 악의 힘에 물들어있었습니다

 

 형제는 비등한 힘을 가지고 있었지만 한쪽이 강해지기 시작하였고 그는 자신의 형제를 죽이고 메달을 모두 얻었고 세상을 파괴하기 시작하는데! 아버지와 친구들은 힘을모아 그를 저지하는데 성공하고 당신의 아버지는 모든 것을 잃었다며 메달을 파괴하기로 결정하게 되는데...! 갑자기 그 아버지는 과거로 가서 본인을 죽이고 내가 니 아버지다를 시전하고 끝나게 되는 이야기였습니다!

 

 어... 메달의 힘이 생각보다 강한 것이여서 시간이동까지 가능했던 것이거나 미래까지 존버했다가 과거로 돌아가 본인을 죽여서 형제의 싸움과 세계의 파괴를 막았다는 마무리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은 메달에 대한 설명이 좀만 더 자세했다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메달이 절대반지쯤은 되는지 파괴하거나 어디로 없애버릴 수가 없나봅니다. 근데 어떻게 쪼갰어...? 아무리 메달의 수호자라도 수틀리면 없앨 수 있는거 아닌가? 어쨌건 굳이 과거의 본인을 죽였다는 것에 설득력을 좀만 더 줬다면 좋았을 뻔 했지만, 펀치클럽2에서 몇몇 설정이 좀 더 깊게 설명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어쨌거나 여러가지 패러디와 오마주가 개성넘치는 스토리였던 것 같네요! 나름 반전은 있는데 연출을 좀 약하게 했고 배경설명이 좀 부탁했던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펀치클럽2에서는 1의 주인공이 시간여행을 하거나 아버지의 시점에서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해보며, 플레이가 재밌어서 오히려 아쉬웠던 펀치클럽1 더 다크 피스트의 스토리였습니다!

 

[펀치클럽1 더 다크피스트 _ 게임 소개소] 격투가 키우는 척하는 근손실 시뮬레이터! _ Punch Club 1 (

※ 펀치클럽1 더 다크 피스트 _ Punch Club 1 ※ 출시일 - 2016년 1월 8일 ※ 개발 - 레이지 베어 게임즈 (Lazy Bear Games) ※ 장르 - 격투가 육성 시뮬레이션 & 근손실 체험기 ※ 범쿠룽 종합 평가 갓겜 명작

rpgxp701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