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모바일게임

튀어올라라 잉어킹 리뷰! 생선의 비상.

범쿠룽 2017. 5. 26.


이제 모두들 한번즘은...


포켓몬 트레이너를 겪어보셨죠?


  예전에는 보통 닌텐도 유저 혹은 몇몇의 매니아만이 포켓몬 트레이너로써 활동(?)을 했었지만, 포켓몬GO를 기점으로 많은 분들이 이쪽 세상에 한 발자국 더 들어오지 않았나 생각하는데요! 다들 알고 계실지 모르겠네요! 바로 잉어킹의 존재를...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의 주인공은 바로, 이 녀석입니다.


공식 주제가

I LOVE 잉어킹


  예전부터 하던 유저분들은 다들 아시겠죠... 튀어오르기라는 기술을... "잉어킹 튀어오르기!" 하면 정말 튀어오를 뿐 아무것도 안하던 우리 생선 포켓몬 중에서도, 아니 전체를 통틀어서도 유일무이하다 싶이 했던... 쓰잘데없는 (미안해..ㅠㅠ) 친구였습니다. 하지만, 갸라도스가 되면 어떨까? 라는 반전매력이 있던 녀석입니다!


오늘은 그를 주제로 한 게임!


튀어올라라 잉어킹!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컴퍼니 제작 답게...


굉장히 많은 언어를 지원합니다.



데이터는 보존시킬 수 있네요.


이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오박사 다운그레이드 버전인가요?


시작되면 엄청나게 익숙한 배경음이!


딴~따라단~ (아는 분들만 아는..)


음악이 들려옵니다!


뭔가 심장이 두근두근 하네요!



우리 어킹이의 명성은 유명하죠...


마자용, 고라파덕과 쌍벽을 이루는..


멍청해 보이는 눈알과...


튀어오르기 외에는 기억나는게 없는...


  하지만 우리는 이 친구를 기를겁니다(수 밖에 없습니다!) 튀어올라라 잉어킹 세계에서는 이들의 튀어오르는 높이를 재는 리그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대체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우리는 여기에서 1등 하는 것 외에는 생각 안하는 트레이너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들을 키우는 방법은 간단하죠~


먹이를 먹게 하고.


특훈을 합니다.


  이렇게 키우고, 키우고 또 키워서 점점 많이 튀어오를 수 있게 되는 우리의 잉여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얼핏 쓸데없는 것 같아 보여도 게임만 재밌으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재밌으니까, 계속 해볼게요.




특훈과 먹이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둘 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요.


특훈같은 경우는 운에 따라 효율이 정해집니다.


성공! 대성공! 뭐... 이런 식으로 됩니다.


그리고 특훈 중 랜덤 이벤트도 즐겁네요.



숍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CP가 늘어나는 효율이 증가됩니다.



그 외에도 절친을 구하기도 하고.


데코레이션을 통해도 능력이 생깁니다.


돈이 생기면 쌓아두지 마시고!


업그레이드 하세요~!



그리고 키워진 잉어킹을 통해서


튀어오르기 대회에 출전하시면 됩니다.



더 높게 튀어올랐다면 승리.


굉장히 심플하죠?



그리고 대회를 입상하게 되면


세대교체가 이뤄집니다.


은퇴한 녀석이 현역을 구경하네요.


  이렇게 이 게임에서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높이로 튀어오르는 잉어킹을 만드는데 있습니다...! 굉장히 쓸데없는 사실 목표 자체는 힘이 안 나지만, 게임 자체는 은근히 재밌습니다. 게스트로 등장하는 이벤트와 포켓몬 친구들의 등장은 굉장히 즐겁네요! 그럼, 지금까지 포켓몬 컴퍼티 제작 튀어올라라 잉어킹을 둘러봤고요, 다음에는 공략글을 통해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