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산소미포함

산소미포함 화장실 & 침대

범쿠룽 2017. 6. 25.


산소미포함을 키셨나요?


혹시나 처음이신가요?


가장 처음 해야 할 일을 알려드리죠!


침대 만들기


첫 단계는 일단 간이 침대!


안 만들어주면 바닥에서 잡니다!


스트레스가 더 쌓이겠죠?


  잠을 자주면 스트레스가 더 잘 없어지는데요! 그 효과를 더 올리기 위해서~ 주변 장식을 더 신경써주시면 더 좋겠죠? 스트레스 관리가 정말 너무 중요한 산소미포함에서는 꼭 신경써주셔야 할 부분인데요! 조명까지 설치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프린팅 포드 근처에서 자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얘네는 조명받으며 자는 걸 좋아하거든요...



인원 수만큼 만들어줘야 합니다!


  만들어주면 자동으로 본인의 침대를 골라잡는 듀플리칸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코골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 꼭 근처에 같이 잘 사람이 없어야만 합니다! 안그러면 자다가 깨게 되서 깨어서도 스트레스, 자면서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까요! 그러니깐 꼭 코골이 근처에는 침대를 두지 마시길...!


변소


일단은 변소를 만듭시다.



  변소같은 경우는 흙을 사용하며 오염된 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걸 통해 비료를 제작할 수도 있죠! 그건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고, 어쨌거나 초반에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할 2가지 중 하나입니다. 화장실이 없으면 아이들이 노상방뇨를 해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그걸 치우느라고 한 번 더 귀찮으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러니 변소를 가장 먼저 만드시고요!



화장실


이후에 연구를 진행할겁니다.


위생 시설을 연구 완료 해주시면...


화장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화장실은 물이 필요합니다.


  하얀 쪽으로 깨끗한 물, 초록색쪽으로 오염된 물을 배출하게 됩니다. 액체 펌프와 액체관을 이어주는걸 잊지 마시고, 그리고 오염된 물이 배출되는 마지막 부분에는 꼭 배수구를 만들어주는걸 잊지 마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배관막힘 현상을 겪게 되실 거니까요~ 또, 취소로 실수로 관을 없애는 것도 조심하시고요.



오염된 물을 배출합니다.


  어디 한군데 모으거나, 비료 제작을 위해 비료 제조기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전기가 필요 없고(물론 액체 펌프에는 필요하지만) 오염된 물만 잘 처리하면 되긴 하는데, 질병과 스트레스에 좋은 영향이 있긴 하지만, 여유가 없을 땐 그냥 변소를 쓰는게 더 나을 겁니다.



이 두가지는 가까운게 좋습니다.


  오염된 흙 등이 배출되어 오염된 산소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오염된 산소가 쌓이는건 필연적이기 때문에 차라리 가까운 곳에 놓고 시간을 아끼는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자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일어났을 때 화장실에 갈 욕구가 높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가까운게 좋습니다! 두가지 모두, 이동하기 쉬운 곳에 장식을 높게 유지 해주셔야겠죠?


그럼, 다음 글로 이동해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