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산소미포함

산소미포함 가스펌프 & 필터 사용법

범쿠룽 2017. 6. 29.


기체를 옮기고, 걸러내는 것.


오늘은 그걸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스펌프는 기체를 옮겨줍니다.


  설치하여 초록색 배출구를 통해 이동을 합니다. 쓸데가 많은데, 기체가 필요한 발전기에 천연가스 등을 집어넣을 수도 있고, 공기를 멀리 멀리 퍼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중요한 건 가스필터인데요! 필요한 것들만 걸러주기 때문입니다!



가스필터를 만들어 준다면!


  원하는 기체만을 걸러서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게 은근히 중요한게, 천연가스를 보내려다가 이산화탄소가 섞여 들어가면 기계가 조금씩 문제가 생기는데, 더 큰 문제는 그걸 처리하기 위해 우리 아이들이 일을 못하고 그걸 고치러 간다는 거죠. 자원과 시간을 동시에 잃어버리는 겁니다. 그러니까, 가스필터는 미리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가스펌프를 켜주시고요.


당연히 전선 연결은 하시고요.


  일단 가스필터 흰색 부분으로 연결해주세요. 주황색 부분으로는 선택한 기체만 걸러져서 나오는 통로입니다. 그리고 초록색은 그 외의 모든 것들이 나가게 되어 있으며, 배기구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참고로 배기구가 나가는 부분 특정 기체가 너무 많으면 배기구 압력 초과라는 문구가 뜨며 배출이 안되며 배관 막힘이 뜹니다.


그리고, 90도 회전 키는 O입니다.



가스필터를 통해 걸러진 모습.


거를게 없으나 원래는...


초록색은 걸러진게 나갑니다.


  이런 요소로 인해 배관의 배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참고로 가스관 가교를 사용하면 이미 있는 가스관을 넘어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스관 배치를 잘 해두셔야 후반으로 가서도 베베 꼬여서 못 넘어가는 일이 없을겁니다. 어쨌거나 가스펌프와 필터. 이 두가지를 잘 활용하면 정말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이 다음 글에서는 이걸 이용해서 전력과 공기를 동시에 해결 해보겠습니다.


산소미포함은....


이제 산소로 넘쳐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