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산소미포함

산소미포함 간헐천 (천연가스, 증기) 찾기!

범쿠룽 2017. 6. 30.


뒤로 갈수록 필요한 것.


바로 전기와 물입니다.


그 두가지....!


무한대로 해결 해보겠습니다.


천연가스 간헐천


전기 발전기에 사용되죠?


  가장 좋은 에너지 공급원인 천연가스를 무한 제공을 해줍니다. 사실상 신경 쓸 일은 천연가스가 흘러나오지 않도록 하는 건데요. 쓸만한 방법은 액체로 기체 이동을 막거나, 타일을 대각선으로 조금씩 만들어 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일로 막아가는게 더 덜 귀찮은 것 같네요.


참고로 액체로 기체를 막는 것...!


모든 기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증기 간헐천



증기가 발생이 됩니다.


바로 물이 나오는게 아니고요.


  굉장한 고온의 증기가 나와서 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액체 상태인 물로 바뀐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고온인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물을 식혀주는게 좋습니다. 고온인 상태로 공기로 바뀌면 그 공기도 온도가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부분 중 한가지입니다. (X) 산소 온도같은 경우 물의 온도가 아닌 시설(전해조 등)의 온도로 결정됩니다. 어쨌거나 얼음꽃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후에 자세히 살펴볼게요.


좀 더 연구해보고 올리겠습니다.


간헐천 찾기


이제 찾으러 가볼까요?


  사방에 검은색으로 표시 된 미확인 지역들. 저 곳을 둘러봐야 합니다. 뚫고 나가며 미지의 공간을 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간혈천을 찾아야만 하기 때문인데요. 산소미포함에서 가장 중요한 탐험을 꼭 해야만 하고, 운이 좋다면 바로 근처에 있었겠죠? 어쨌거나 탐험은 귀찮아도 꼭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유기물 지형에 있습니다.


  이것만 알아도 좀 더 빨리 찾으실 겁니다. 간혈천을 찾아야 하는 이유는 가장 유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전력과 물을 끊임없이 제공해주기 때문에 빨리 만나면 만날수록 좋습니다. 사실상 산소미포함의 알파와 오메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 이제 다시 전력쪽으로 넘어가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