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게임/산소미포함

산소미포함 공략 모음집!

범쿠룽 2017. 8. 6.


업데이트가 당분간 없을 것 같네요.


당분간은 방치를 해둬야겠어요.


뭔가 크게 바뀌면 댓글 부탁드릴게요!


이 글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하겠습니다!



얼리액세스.


  아직 완성되지 않은 알파 버전이라는걸 전면적으로 알려주고 있는 산소미포함! 공략을 완성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는 상황이지만 오늘을 기준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 혹은 팁에 대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이 이후 파란색으로 표시된 단어는 관련 산소미포함 공략글로 이동하는 링크입니다!



1. 듀플리칸트(캐릭터) 뽑기는 중요하기는 하지만 너무 과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몇 개의 능력치를 제외하면 시간이 지나면 오릅니다. 특성은 조금 신경 쓰셔도 좋고요!



2. 단축키와 인터페이스를 미리 대충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잘 봐두시면 플레이가 편해질겁니다.


3. 가장 초반에 해야할 일은 화장실과 침대를 만드는 겁니다! 우리 애기들 바닥에 쉬싸고 바닥에서 자는걸 원하지 않는다면요!


4. 두번째로 해야할 일은 압축저장고를 설치, 활용하는 법을 아시는겁니다! 사실상 별로 쓰지 않아도 자원이 자라지는건 아니지만 적재적소의 배치와 여러 활용법은 알아두시는게 좋을겁니다.



5. 식량 걱정 없이 살기 위해, 일단은 농사를 미리 해두는게 좋습니다. 산소는 그 후에 해결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유는 6번에서...


6. 초반에는 산소를 녹조발생기 등으로 버텨도 되지만 중반 이후는 전해조를 사용해주는게 좋고, 이산화탄소는 초반에는 산소로 바꾸는 시설을 사용해서 없애는게 좋지만, 나중에는 발생양이 많기 때문에 CO2 처리기를 사용해주세요.


7. 배관 설치법은 필수적으로 알아두셔야 합니다. 액체/기체/전선의 설치법은 필수적으로 알아주세요! 뭐, 어려울건 없지만요!


8. 전기 설치는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데 중요한데요! 전기 설치 기본부터 석탄발전, 가스펌프와 필터, 수소발전기, 간혈천을 찾아서 메탄 발전기 돌리기, 그리고 전선 배치법을 미리 알아두세요. 극 초반부터 연구 등을 위해 신경쓰셔야 할겁니다. 어찌보면 산소미포함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9. 점점 후반으로 갈수록 온도 조절을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주요 생활 지역은 단열타일을 미리 깔아두고, 공기를 사용해 온도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0. 기체염소, 표백석, 손 세정대에는 딱히 관심을 안두셔도 됩니다! 괜히 초반에 활용하려다가 안좋은 꼴만 당할꺼니까요!


11. 게임 치트키, 개발자모드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파란글씨를 눌러보세요! 참고로 너무 남용하면 재미가 없어지니까 조심하시구요!


12. 이 글의 모든 파란글씨는 링크가 연결되어 있다는걸 다시 알려드리고, 아직 얼리액세스 상태인 만큼 완벽하게 파헤치지는 못했습니다. 아마 제 예상이지만 굉장히 길게 개발이 달팽이 속도로 진행될 것 같네요. 혹시나 뭔가 업데이트 되는 요소가 생기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산소미포함 공략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