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게임 단편 공략

표류소녀 공략 A부터 Z까지 써봤습니다.

범쿠룽 2016. 12. 16.



저번부터 몇번 이곳에 올렸었죠?


개인적으로는 처음 만날때부터 느낌이 딱!


뭔가 딱 꽂혔던 방치형 클리커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거지였을 때가 어제같은데 지금은 나름 어느정도는 올라온 것 같네요. 직접 만지면서 보낸 시간보다는 냅둬버린 시간이 많아서 랭커까지는 못되지만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모두 이 기회를 통해서 풀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건 모두 알고 계시죠?


그래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 입니다.


간단하게 시작하겠지만...


뒤쪽으로 갈수록 여러가지 내용이 있을겁니다.






기본적인 무기와 플레이법



  꾹 눌러서 낚시 게이지를 올려서 올라오는 물고기들의 최대 레벨을 설정하시고 잡혀 올라오는걸 보조 무기와 화면 클릭, 즉 낚싯대를 통해서 잡아 올려주면 됩니다. 자동낚시같은 경우는 그냥 냅두면 되지만, 그 전에 잡았던 최대 레벨 이상의 것이 올라오면 실패처리가 됩니다. 그러니까 미리미리 대어들을 낚아두셔야 그냥 켜두기만 하셔도 효율적으로 잠수를 하실 수 있겠죠?



  보조무기와 낚싯대의 경우 어묵을 사용해서 강하게 만들 수 있는데, 어묵은 기본적으로 물고기를 잡을 때마다 주고 농장과 구호품, 혹은 광고를 보는 방법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작살포탑, 대포, 기관포탑, 마법석은 그냥 비슷비슷하게 올려주시면 큰 무리가 없지만 기관포탑과 마법석이 조금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미리 올리고, 대포와 작살포탑이 따라가는 식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낚싯대는 조금 더 높은 레벨을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터치라고는 하기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올리지 않아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진주와 스킨



  표류소녀에는 맵이 있으며, 도시 지역에서는 고유한 스킨을 판매하고 있고, 파밍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스킨은 각자 능력이 있고 노르웨이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바이킹조개를 잡았다면 노르웨이가 열릴겁니다. 그곳에서 SKIN의 강화를 시킬 수 있는데, 여기에서 진주값이 저렴한 것들을 빨리 업시켜주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나중에는 꼭 거쳐야할 과정이니까 모을 때마다 바로바로 소비해주는게 좋습니다.


  진주는 보스, 레어, 일반을 잡으면 확률적으로 주는 잡템과 고물들을 팔면 얻을 수 있으며, 역시나 광고를 통해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금으로 사버릴 수도 있고요. 아무튼 스킨은 낚싯대부터 시작해서 모자, 헤어, 등불이나 배, 의상과 가방 순으로 모아주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낚싯대는 게이지 안에서 좀 더 높은 레벨의 물고기가 출현할 가능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무조건 필수적으로 먼저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특성과 포션



  특성같은 경우는 오징어 코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룰렛과 두더지, 연금술과 암상인을 이용해서 구할 수 있고, 샵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겠습니다. 이걸 모으는건 초반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성이 마스터가 되어 있느냐, 안되어 있느냐의 차이는 정말 하늘과 땅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초반 상황에서는 일단 자낚을 3까지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초기에는 당연스레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더 올리긴 힘들겠으니 3까지 올리며 콤보도 올려줍니다. 1을 추가할 때마다 콤보 1이 더 추가되어 경험치와 어묵이 5퍼센트나 늘어나기에 좋을겁니다.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수준까지는 꼭 최고치까지 올려주세요. 4에서 5로 올라가는데 400개의 특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거기서부터는 선택 사항입니다. 낚시게이지 홀더는 무조건 필수이고요. 그 후 여유가 있을 때, 혹은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해서 자낚과 자항을 마스터하는걸로 목표를 잡아주세요. 그 과정에서 다른것들은 모두 선택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지면 올려주면 됩니다. 후반부에 돌입해서 자낚, 자항을 마스터하게 되면 잠수를 하는 와중에도 전설을 잡게 될 겁니다.



  포션같은 경우는 구호품광고, 쿠폰, 이벤트맵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충전에 쓰거나 연금술을 사용해서 오징어 코인과 진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질로 살 수 있는 기본 단위 입니다. 그래서 캐쉬같은 개념으로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킬은 낚시 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세계가속, 그리고 순간이동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느낌이 오시겠죠? 시기적절하게 써주면 효율 만점으로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시간이 떨어질 때마다 썼어야 하는데 최근 패치 이후 계속 시간을 늘리는 방식으로 한번에 많이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해졌습니다. 참고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신단과 농장은 마나 사용 없이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맵



두더지잡기, 룰렛은 미니게임 입니다.


소량의 특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거래상 또한 같은걸 얻습니다.


하지만 잡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연금술입니다.


  연금술 맵에서는 포션을 통해 오징어 코인이나 진주를 선택해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꽤나 많이 찾아야 할 곳입니다. 주머니 사정만 괜찮으시다면... 조금 더 편하게 현금을 들여서 구매할 수 있는 곳이죠. 하지만 가성비를 따져보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시간을 조금 들여서 이벤트맵을 빙빙 돌면서 세계가속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 깊이 보자면 최고급 패키지 등을 사는게 나을 수도 있겠죠? 저는 기본적으로 무과금이기 때문에 이건 개개인의 판단이 될 것 같습니다.






★전설 물고기와 신단!



  햄버거북을 잡은 이후부터는 낚시에 성공할 때마다 소량의 전설의 흔적을 얻을 수 있고 100%로 가득 차게 되면 우측 중앙쪽에 전설 물고기를 잡으러 갈 수 있는 아이콘이 생길겁니다. 가서 두드려패주는 만큼 호박석을 얻게 되는데 이 호박석을 이용해서 신단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성장속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며, 600 후반대에 호박고래를 클리어한 이후에는 이 호박석을 더 빨리 모을 수 있게 해주는 마법의 정수를 마찬가지로 낚을 때마다 확률적으로 줍니다. 이 마법의 정수는 설 물고기가 출현하는 맵에서 호박석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1000개가 상한치이기 때문에 쌓여있게 하지말고 소비해주는게 좋겠죠?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신단을 빨리 올리기 위해 이부분을 계속 예의주시 해주시면 저보다도 훨씬 빠르게 위로 올라가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부분을 잘 못했습니다. 호박석을 빨리 모으는건 모으는건 굉장히 중요합니다.



참고로 광고버프를 받고 하면 좋습니다.


호박석 또한 2배로 획득이 됩니다.


마법의 보석 다 때려박아 줍니다.


그래서 몇백%로 올려두고 다시...


2배로 받아주면 좋을겁니다!



  신단에 대해 말해볼까요?


  성장, 풍요, 강타, 예리, 의지라고 이름이 있으며 써져있는 순서대로 공개됩니다. 성장은 처음부터 오픈되어 있지만 그 이후는 슈퍼볼, 스컬스퀴드, 딥원, 다무스를 클리어할 때마다 공개가 됩니다. 각각 경험치, 어묵 획득량, 치명타 확률, 치명타 공격력, 일반 공격력을 올려주고 있기 때문에 중요도 순서를 제 생각대로 매겨보자면 의지, 성장, 예리, 강타, 풍요 순일 것 같습니다. 호박석을 투자할 때 참고 해주세요. 방치 시간이 길다면 풍요도 어느정도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우선순위를 정해주세요. 아무튼 확실한건... 무조건 많이 올려야 합니다.






농장



  주인공의 개인 섬같은 곳입니다. 농장은 1시간 30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무료 순간이동이 가능하고, 이곳과 신단간의 모든곳이 무료 순간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면 시간 절약에 굉장히 좋은건 미리 알아두시고 하시고요. 이곳에서는 지도 이곳 저곳에 흩어져있는 재료들을 모아서 건설을 진행하면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료는 낚시 게이지 우측 동그란 모양의 레이더를 켜두고 돌아다니면 지도에 위치가 표시가 되는데 획득 범위 안쪽으로 들어와 있다면 줄에 걸립니다. 낚아주시면 됩니다. 이 때 이동속도 증가 스킬을 사용하면 획득거리, 탐지거리가 증가됩니다. 어쨌든 농장에서는 어묵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데 쏠쏠하게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20분 내외의 타이밍마다 먹어주시는게 좋을겁니다. 뭐 당연히 1순위로 신경쓸 일은 아닙니다.



집 - 모든 어묵 획득량 1% 증가


장식 - 양식장 어묵 충전량 1% 증가


양식장 - 양식장 어묵 보유량 1% 증가


부두 - 농장 귀환 쿨타임 1% 감소



  이렇게 있는데, 마음먹고 모두 건설하자면 금방 할 것 같은데 저는 귀찮아서 냅뒀습니다. 아무래도 집쪽이 가장 효율적으로 빨리 만들어줘야 할 것 같고 그외에 장식과 양식장을 올려야겠네요. 부두는 여유되시면 만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료가 되는 판자, 헝겊, 대리석, 용수철, 흑요석, 금괴는 얻을 수 있는 위치가 각기 다른데, 저는 거기까지는 파악하지 못했고 제가 올렸던 글을 통해 표류소녀 공식카페로 이동하셔서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농장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가 있을겁니다.



공식카페 링크가 있는 글로 이동



끝으로 애정어린 한마디


  처음에도 말했지만 뭔가 처음 만났을 때 굉장히 인상적이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인디진이 개발했다는 것부터 취향에 맞았고 좋았던 첫인상을 계속 유지시켜주는 지속적인 컨텐츠의 보충이 이뤄지고 있다는게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 제가 시작했을 때 분명히 5천명 정도의 유저가 있었는데 이제 50만명이라니, 계속 계속 발전해서 오래오래 남길 바랍니다. 그런 마음으로 표류소녀 공략을 해봤는데, 많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지만 나중에 다시 조금 더 다듬어진 상태로 가공해서 돌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끝내 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