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모조모/모바일게임

솔리테어 하는법, 규칙을 알려드립니다.

범쿠룽 2017. 1. 3.



  옛날 윈도우98시절 컴퓨터를 구매하면 기본으로 들어있었는데... 세월이 흘러 이렇게 갑작스럽게 다시 인기를 얻게 되는걸 보면 정말 유행(?)은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나름 반가웠습니다. 과거의 어린뇌 시절에는 마음먹고 하면 정말로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3분안에 깬적도 있었던 것 같은데... 물론 자랑은 아니고요. 아무튼 지금은 규칙조차도 잊어버려서 몇 판은 이거 대체 어떻게 하는거였지? 라면서 멍을 때렸던걸 보면... 저도 아주 조금은 늙었나봅니다. 많이는 아니고요.





솔리테어 규칙을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A에 카드들을 모으는게 목표입니다. 어떤식으로 모아야 하냐고요? 순서대로 모으는 겁니다. 그 순서라는게 1부터 10까지 그리고 J, Q, K 순으로 모두아주면 됩니다. 문양별로 모아주면 되는데, 빨간색 하트, 마름모 검정색 단풍잎과 엉덩이에서 똥이 나오는 순간별로 모아주면 됩니다. 사실 제가 저것들 명칭이 전부 있다는걸 알고있는데... 하나도 모릅니다. 그러니까 알아서 이해해주시고, 하고싶은 말은 어떤 정리벽 있는 사람이 이런걸 만들었는지 모르겠다는 뭐 그런겁니다.



  B지역은 A와 반대로 높은 것부터 아래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K, Q, J, 10부터 1까지의 순인데, 이곳에서 옮겨가면서 뒤집혀져 있는 것들을 모두 앞면이 나오도록 해야만 A부분의 정리를 완성 시켜줘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어떤 정리벽 있는 사람이 이걸 만들어서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게 한지 모르겠습니다.



  C지역에도 이미 뒤집혀져 있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여기는 하나씩 까뒤집을 수 있는데, 설정에서 C에서 1장씩 까지거나 3장씩 까지는걸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장씩 뒤집히면 가장 위쪽으로 나온 것만 배치가 가능해서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나는 이제 더 이상 올라갈데가 없을정도로 너무 간단하다 싶을 때 바꿔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초기화면은 저렇게 되어있을 겁니다. 1차 목표는 A로 모든 카드를 정리해서 집어넣는 것이지만 더 중요한 중간 과정은 뒤집혀져 있는 카드들을 모두 앞면으로 돌려야만 정리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모두 뒤집으면 자동으로 완성시켜드릴까요? 하면서 물어볼고 알겠다 하면 알아내 끝내줍니다. 물론 직접 맞춰 넣을 수도 있고요. 머리에 쥐가 나서 딱 여기까지만 할게요... 저는 그냥 이정도까지인 사람인가 봅니다. 급 피곤이 몰려오네요.



  사실 직접 3판정도 하다보면 파악이 되실텐데 솔직히 제가 역량이 안되서 구체적인 이야기는 못하지만 그냥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들만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 머리가 아프신가요? 제가 장담할 수 있는데 10번 이상 해보시고 하는법을 제대로 어느정도 익힌 뒤에는 심심할 때 생각이 날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큰 인기를 끌고있다는게 참 신기한 느낌이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